‘리갈하이’ 집중력을 끌어 모으는 메소드도 괴태스러운 진구, 그런데 이상하게 승소를 이끈다?
‘리갈하이’ 집중력을 끌어 모으는 메소드도 괴태스러운 진구, 그런데 이상하게 승소를 이끈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9.03.0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협지 용어 ‘소림, 달마, 역근..’에 이은 TV 채널 돌리기, 괴태스럽지만, 기상천외한 승리를 이끌어 내는 메소드
사진제공 : GnG 프로덕션, 이매진 아시아
사진제공 : GnG 프로덕션, 이매진 아시아

‘리갈하이’ 진구만의 괴태스러운 집중력 메소드는 기상천외한 승리를 이끌어 낸다.

JTBC 금토드라마 ‘리갈하이’(극본 박성진, 연출 김정현, 제작 GnG프로덕션, 이매진 아시아)의 고태림(진구)은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마다 쓰는 괴상한 방법이 있다. 무협지 용어를 중얼거리거나, TV채널을 마구잡이로 돌린다. 누가 보면 어디가 이상한 것 아닌가란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생각이 뒤죽박죽일 때마다 이 방법을 동원하면, 신기하게도 재판에서 승소할 수 있는 결정적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알바생 살인사건’ 재판에서 검사측이 내세운 새로운 증인 때문에 패소 위기를 맞은데 이어, 수제자 강기석(윤박)이 B&G 로펌의 에이스 변호사로 나타나자 충격을 받은 고태림. 혼이 나간 듯 “소림, 달마, 역근, 세수, 금강불괴..”를 중얼거리기 시작했다. 그 모습을 어이없게 보던 서재인(서은수)에게 구세중(이순재)은 “흐트러진 정신을 가다듬기 위한 선생님만의 버릇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렇게 집중하기 시작하자 고태림은 판세를 뒤바꿀 활로를 찾아냈다. 검사측 증인의 증언이 거짓임을 증명할 CCTV를 확보한 것.
 
TV 채널 돌리기는 ‘저작권 소송’이 진행중일 때 등장했다. 강기석이 미리 손을 쓰는 바람에 표절을 입증할 중요한 증인 샤를로테가 말을 바꾸자 깊은 생각에 빠져든 고태림. 갑자기 리모컨을 들고 TV 채널을 돌리기 시작했다. 구세중은 이때도 역시 “탈출구를 찾고 싶을 때 흐트러진 정신을 돌리기 위한 방법”이라며 “예전에도 패소 직전! 절체절명의 순간! 저렇게 해서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승소하신 적이 몇 번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진짜 그 방법은 통했다. 얼마나 오랜 시간 동안 미친듯이 돌아가는 TV를 보고 있었는지 다크서클이 얼굴 끝까지 내려앉을 무렵, 이내 리모컨을 내려놓더니 미소를 지은 것. TV에는 피고 제임스 박(변우현)이 ‘아시아 음반 협회 공로상 내정됐다’는 뉴스가 방송되고 있었다. 시상식 당일, 고태림은 정보원 김이수(장유상)를 통해, “세계 정상급 팝가수들과 계약한 소니코 뮤직에서 제임스 박을 영입하려고 한다”며 “유령 작곡가와 표절이 공개되면 계약이 수포로 돌아갈 것”이라는 거짓 정보를 흘렸다. 다급해진 제임스박은 고소를 취하하고 어디서도 유령작곡가에 대한 이야기를 발설하지 않는 대신, 진정한 사과와 20억 원의 위로금으로 합의를 끌어냈다.
 
지난 방송에서 현직 검사와 판사가 연루된 ‘이웃 폭행 사건’을 맡아, ‘제 식구 감싸기’라는 법조계의 관행을 터뜨리는 바람에 법조계에서 왕따가 된 고태림. 이 사면초가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까. 또 어떤 괴태스러운 메소드가 튀어나올지 기대를 모으는 대목이다.
 
‘리갈하이’ 매주 금, 토 밤 11시 JTBC 방송된다.
 

관련기사

스폰서링크
의료실비보험추천 보험비교샵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90%환급보험 [클릭] http://insu.inr.kr/
태아/어린이보험 가입-뱃속부터 평생 지켜주는 태아보험 한 눈에 비교~[클릭]http://ins.kr/insu/?num=3764 내 자동차보험료는 얼마? 자동차보험 즉시비교견적! http://www.2flowers.co.kr/
암보험 비교 가입센터-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http://www.rentcar8888.co.kr/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http://www.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net/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