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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차세대 AI 네트워크 ‘탱고’(TANGO; T Advanced Next Generation OSSOperational Supporting System)를 전 통신 네트워크 영역으로 확대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SK텔레콤이 약 2년에 걸쳐 자체 개발한 ‘탱고’는 빅데이터 분석과 머신 러닝 기반의 AI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이다. ‘탱고’는 네트워크의 문제점들을 찾아 스스로 해결하고 최적화한다.SK텔레콤은 지난해 12월부터 자사의 유선망에 ‘탱고’를 적용했으며 이번에 무선망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SK 탱고는 인공지능이 신체의 기능 및 이상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자동으로 최적의 치료 방법을 찾아주는 기술에 비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SK텔레콤은 지난달 세계 3위 통신사인 인도 바르티社와 AI네트워크 기술·역량 이전 등이 담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탱고’를 수출한 바 있다.‘탱고’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품질을 최적화 한다. 지역·시간대별 트래픽 정보 등을 기반으로 품질을 자동으로 최적화하고 네트워크 이상 징후가 감지될 경우 최적 대응 방안을 전문 관리자에게 알려줘 효율성을 높인다.또 ‘탱고’는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태를 분석하고 고객 체감 품질을 수치화해 관리한다. 아울러 ‘탱고’에는 가상화 기술이 적용되어 IoT, 5G 등 새로운 네트워크 기능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SK텔레콤 박진효 네트워크기술원장은 “5G 시대에는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AI 네트워크 운용 기술이 필수적이다”며 “SK텔레콤은 고객에게 최고의 네트워크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탱고’의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10-19 12:24

추석을 맞아 해외 여행을 떠나거나 가족 및 친척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 귀경객들로 분주한 한 주가 예상된다. 실제로 올해 추석 연휴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은 최대 195만 명, 추석 당일 이동 인구는 최대 726만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여행의 설렘과 가족들과의 반가운 시간 전후에는 길고도 지루한 이동시간이 존재한다. 귀경길을 알차게 채우는 넷플릭스 이용 방법을 소개한다. 장시간 이동엔 다운로드’로 완벽 무장 인터넷 접속이 힘든 기내에서나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지겨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걱정된다면 지금 바로 넷플릭스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를 활용해 보자. 넷플릭스는 추가 비용 없이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영화, 드라마 등을 스마트폰과 태플릿 PC에 저장해서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행기, 배, 야외 등 인터넷 접속이 힘들거나 접속료가 비싼 지역에서도 부담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가입 시 첫 달은 무료! 광고와 기다림도 없는 논스톱 몰아보기 가능 넷플릭스의 모든 고품질 콘텐츠는 처음 1개월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가성비를 찾는 현명한 이용자라면 지금 당장 여행 짐을 꾸리기 전에, 넷플릭스 앱을 다운받을 것! 또한, 넷플릭스는 어떠한 형태의 광고도 없기 때문에 오직 콘텐츠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다음 편을 기다릴 필요 없이 정주행이 가능하다. 벌써 다왔어? 넷플릭스 ‘시간순삭 콘텐츠’ 대공개 지겨운 장거리 이동이 고역인 사람에게 눈 깜짝 할 사이에 목적지까지 도착하게 만드는 넷플릭스의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소개한다. 먼저 SF와 스릴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에 주목하자. 200년 후인 23세기 미래를 배경으로 인류가 태양계를 식민지화한 세계를 그리고 있다. 무엇보다 우주선의 디자인과 내부모습, 전투신 등에서 뛰어난 영상미가 오감을 사로잡는데 익스팬스만의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다. 는 어느 날 갑자기 대통령이 된 남자의 정치 드라마다. 하루 아침에 세계 최고 권력의 자리에 오른 한 남자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담고 있는데 매회 탄탄한 스토리와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다. 갑자기 내가 대통령이 된다면? 무궁무진한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것은 덤이다. 은 다큐멘터리도 충분히 재미있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다. 화려함과 매번 새로운 변신으로 팝의 여왕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레이디 가가의 숨겨진 일상 스토리가 흥미롭다. 파혼과 공황장애, 신체적 아픔 등을 이겨내고 180도 달라진 레이디 가가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10-02 13:36

엔터프라이즈호가 50여년의 세월을 거쳐 돌아왔다. 넷플릭스는 9월 25일 새로운 스타트렉 시리즈 를 전 세계 188개국에 스트리밍한다. 과학과 우주에 대한 동경, 미래에 대한 긍정적 메시지를 전달해 온 은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그 시작에는 언제나 우주선 ‘엔터프라이즈호’가 있다. 의 우주선과 함께 광활한 우주로 여행을 떠나보자. 미국 최초의 우주왕복선 ‘엔터프라이즈호’는 사실 1966년 첫 방영을 시작한 에서 먼저 등장했다. NASA에서 우주왕복선을 개발할 당시, 최초의 우주선은 ‘엔터프라이즈’가 되야 한다며 의 팬들이 NASA와 당시 미 대통령에게 편지를 쓰고 백악관 앞에서 시위까지 벌이면서 최초의 우주선의 이름이 에 등장한 ‘엔터프라이즈호’가 된 것이다. 의 첫 번째 ‘엔터프라이즈호’는 2245년 배경에 제임스 커크 선장이 이끄는 ‘USS 엔터프라이즈 NCC-1701’다. 이 우주선의 디자인은 항공기와 전기스토브로부터 영감을 받았는데 디플렉터 실드를 통해 자신을 보호하고 광자 어뢰, 페이저 등의 무기를 장착하고 있다. 워프 항법을 사용해 다른 시공간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는 점도 특징인데 의 세계에서는 이 기술로 다른 항성계의 문명과 수백 년이 아닌 단 며칠 만에 접촉한다. 이 ‘엔터프라이즈호’는 1979년 파라마운트가 제작한 영화에서도 등장하는데, 1986년 개봉된 에서 파괴되어 사라졌다. 영화에서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호’가 등장한다. 정식명칭은 NCC-1701-A로 설정상 2286년부터 이전 엔터프라이즈호를 대체한다. 1987년부터 TV시리즈로 방영된 에서는 2363년부터 항해를 시작하는 ‘USS 엔터프라이즈 NCC-1701-B’를 만나볼 수 있으며 시리즈에서 첫 비행 중 사망한 것으로 추정됐던 제임스 커크 선장의 구조요청을 받게 된다. 영화에서는 ‘엔터프라이즈 NCC-1701-E’가 등장하고, 2001년 TV시리즈로 시작했던 에서는 조나단 아처 선장이 지휘하는 ‘엔터프라이즈 NX-01’ 우주선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25일 스트리밍을 시작하는 넷플릭스 에서는 새로운 우주선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티븐 호킹을 포함한 수많은 과학자와 우피골드버그, 벤스틸러 등의 유명 배우에게도 수많은 영향을 끼친 영감의 원천의 새로운 우주선을 만날 기회를 놓치지 말자.

IT | 권혁교 기자 | 2017-09-22 15:08

SK브로드밴드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의 PC 버전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SK브로드밴드가 옥수수 PC 버전 베타 서비스를 론칭함에 따라 옥수수에 가입한 고객은 모바일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옥수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옥수수 PC버전 베타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 PC버전 베타 서비스가 모바일 대비 큰 디스플레이 환경을 고려해 전체 채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모자이크 뷰 기능과 PC의 특성상 탐색을 하면서 시청할 수 있는 미니 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 SK브로드밴드는 기존의 옥수수 모바일에서 제공했던 채팅 서비스를 옥수수 PC 버전에서도 제공함으로써 양손이 자유로운 PC환경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시청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스포츠 채널의 KBO, MLB 등 콘텐츠 시청과 더불어 응원팀 현황, 경기 일정, 팀 순위, 선수 정보 등 다양한 경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해 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 PC 버전 베타 서비스에서 100여개의 실시간 채널과 약 8만여편의 VOD, 12만여편의 클립을 제공한다. 특히 28개의 인기 실시간 채널과 약 6백여편의 인기 영화와 방송 VOD를 Full HD 화면으로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 PC 버전에서 볼 수 있는 채널과 VOD 편수를 지속 확대하고 Full HD 콘텐츠의 제공도 점차 늘려간다는 방침이다.한편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는 지난해 1월 서비스를 시작해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등 모바일 앱 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520만 순방문자 수(UV:Unique Visitor)를 달성하였으며 1200만여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옥수수 PC 버전은 최근 20~30대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TV가 없는 사용자의 니즈(Needs)에 부합하고 고객들이 미디어 시청 환경에 맞춰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해 콘텐츠를 소비하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론칭하게 됐다”며 “향후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옥수수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고객 편의기능을 확대, 개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9-15 14:52

넷플릭스가 9월 25일 새로운 스타트렉 시리즈 스트리밍에 앞서 한국과 전 세계 스타트렉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베스트 시리즈와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스타트렉은 1966년 첫 번째 TV 시리즈 방영된 이래로 전 세계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한국 스타트렉 팬들이 가장 많이 재시청한 시리즈는 과 로 확인됐다. 반면 전세계 팬들이 가장 많이 재시청한 시리즈는 였고 그 중 팬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에피소드는 시즌7의 24회 ‘마지막 격전: 파트 1, 2’였다. 특정 외계 종족이나 캐릭터, 선장을 소개하는 에피소드는 재시청의 주된 요소로 작용했다. 시간여행, 외계인 납치, 다른 시리즈와의 크로스오버 또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시즌 1의 3회 ‘데자뷔’는 새로운 종족의 등장과 시간여행을 다뤄 한국과 전세계 스타트렉 재시청률 순위에서 공동 9위로 선정됐다. 현재 695개의 스타트렉 에피소드가 넷플릭스에서 절찬리에 스트리밍되고 있으며 새로운 함선과 선원들이 등장하는 가 9월 25일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에서 재시청률이 가장 높은 에피소드1.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즌1, 3회 “명예”2.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즌2, 9회 “사람이 되는 기준”3.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즌1, 4회 “마지막 전조기지”4. 오리지널 시즌1, 5회 “본성”5. 오리지널 시즌1, 3회 “찰리 X”6.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즌1. 5회 “전인미답의 우주”7.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즌1, 9회 “숨어라, Q가 나타났다”8. 오리지널 시즌1. 4회 “아무도 가본적 없는 곳”9. 보이저 시즌1, 3회 “데자뷔”10. 오리지널 시즌1. 8회 “맥시아 전투”전 세계에서 재시청률이 가장 높은 에피소드1. 보이저 시즌7, 24회 “마지막 격전: 파트 1, 2”2.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즌3, 26회 “두 세계의 번영을 위해 1부”3.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즌 4, 1회 “두 세계의 번영을 위해 2부”4. 보이저 시즌3, 26회 “전갈: 파트 1”5. 보이저 시즌4, 1회 “전갈: 파트 2”6. 보이저 시즌4, 2회 “선물”7. 보이저 시즌5, 15회 “어두운 경계 지대: 파트 1, 2”8.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즌2, 16회 “Q 누구?”9. 보이저 시즌1, 3회 “데자뷔”10.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즌4, 14회 “실마리”조사방법해당 자료는 190개국의 1억 4백만 명의 회원이 넷플릭스를 통해서 스타트렉을 시청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되었다. 조사한 스타트렉 시리즈로는 , , , 였으며 넷플릭스 기본 설정에 따른 시청 외에 특정 시청 패턴 데이터를 찾기 위해 모든 시즌의 1화와 2화는 자료에서 제외했다. 또한 ‘재시청’의 개념은 회원이 한 에피소드를 끝까지 시청한 후에 최소 6분 이상 다시 시청하는 것으로 정의했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9-15 14:34

영유아와 초등학생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을 이제 올레 tv에서 유튜브 채널보다 더 빨리 만날 수 있다.KT는 13일에 올레 tv에서 IPTV 서비스 최초로 ‘캐리TV’를 처음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캐리TV’ 는 키즈 콘텐츠 기업 캐리TV가 제작한 유튜브 키즈 채널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의 TV 채널 서비스다.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은 올레 tv 단독으로 정식 TV 방송 채널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캐리TV’ 는 ‘올레 tv 라이브 10’ 요금제 이상 가입자라면 누구나 채널 143번에서 추가 비용 없이 시청할 수 있다.유튜브보다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 ‘캐리TV’ 전용 콘텐츠도 제공‘캐리TV’는 26억뷰를 기록한 유튜브 콘텐츠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캐리앤북스’, ‘캐리앤플레이’ 외에도 영어, 미술, 스포츠 등 다채로운 놀이학습 프로그램을 매월 80여편씩 새롭게 선보인다.올레 tv에서 유튜브보다 3주 빨리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엘리가 간다-오늘의 도전’, ‘캐리의 블록놀이’, ‘조이샘의 상상보드’, ‘Let’s Play English’ 등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또한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뮤직 드라마 ‘캐리앤 송’과 인기 프로그램인 ‘캐리앤북스’ ‘캐리앤 플레이’도 TV판 풀 버전 영상으로 처음 공개된다.TV 맞춤 UI로 채널과 VOD를 한 화면에… 큰 TV화면으로 편리하게 감상KT는 ‘캐리TV’ 론칭을 맞아 TV 맞춤 사용자 환경(UI)을 새롭게 적용, 채널번호 143번을 누르면 실시간 채널 외 주문형비디오(VOD)를 바로 골라 볼 수 있게 했다. ‘캐리TV’로 채널 이동하면 관련 콘텐츠가 하나의 화면에 나타나 번거롭게 다른 메뉴로 이동하지 않고 편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됐다.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큰 TV화면으로 온 가족이 함께 거실에서 편리하게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을 감상할 수 있다.한편 KT는 국내 최다 규모인 6만 2천여편 키즈/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작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사용자 환경(UI) ‘어린이 세상’ 모드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드림웍스 채널’, ‘뽀로로TV’, ‘핑크퐁TV’ 놀이학습 서비스도 출시했다. 이 중 ‘핑크퐁TV’는 출시 된지 3주 만에 1만 가입자들 돌파해 키즈 콘텐츠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초 IPTV 하이퍼 VR ‘TV쏙’ 서비스를 출시 해 우리 아이가 TV속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 키즈 특화 서비스를 출시 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KT 미디어본부 콘텐츠 사업담당 강인식 상무는 “‘올해 ‘TV쏙’, ‘핑크퐁TV’, ‘캐리TV’ 등 업계 최초로 다양한 키즈 특화 서비스를 선보인 것처럼 ‘피플. 테크놀로지(People Technology)’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며 “양과 질, 모든 측면에서 ‘키즈도 역시 No.1 올레 tv’로 1등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T | 오은정 기자 | 2017-09-12 14:36

넷플릭스는 알고리즘으로 회원들의 시청 기록과 행태를 확인한 결과, 콘텐츠 선정 기준에는 장르를 넘어 캐릭터와 스토리에 있음을 확인했다. 실제 넷플릭스 마블 시리즈 시청자 8명 중 1명은 마블 시리즈를 알고리즘으로 추천 받기 전에는 슈퍼 히어로 장르를 경험해 본 적이 없음이 밝혀졌다. 넷플릭스의 정교한 알고리즘은 회원 개개인이 선호하는 캐릭터와 스토리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다큐멘터리에서 히어로물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장르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콘텐츠 향유를 가능하게 하는 넷플릭스 알고리즘. 장르가 주는 선입견으로 그간 주옥 같은 콘텐츠들을 놓친 게 아닐까? 다음의 캐릭터 분석으로 놓친 콘텐츠도 다시 찾아보자. 겉으론 강해 보여도 속은 여린 걸크러쉬 , 를 시청했다면 엄청난 점프력과 괴력을 지닌 그녀도 히어로이기 전에 여린 여성임을 발견했을 것이다. 강인하면서도 여린 이중성을 드러내며 섹시함을 한껏 발산하는 제시카는 여자가 보기에도 멋진 캐릭터이다. 주말에 이미 정주행을 끝냈다면 을 기다리며 아쉬운 마음을 달래보자. 오는 9월 공개되는 다큐멘터리 은 파격적인 의상과 독특한 행보로 유명한 레이디 가가의 꾸밈 없는 무대 밖 모습을 담았다. 매력적인 그녀들이 선택한 남자 , 을 통해 다시금 털털함이 무엇인지를 여과 없이 보여주고 있는 이효리. 지난 10화에서 그녀는 “감각만 따라갈 때는 나도 ‘잘생긴 남자’ 만나고 싶었거든” 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곧 “마음을 따라 갔기 때문에 상순 오빠를 만났다”며 솔직하게 고백해 이상순을 남편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를 털어놓았다. 이상순처럼 감각을 따라가게 하는 남자가 요즘 대세라면 가 빠질 수 없다. 루크는 에서 우직함 속에 숨어있는 따뜻함으로 차가운 제시카를 무장해제 시킨바 있다. 작지만 부단한 날개짓으로 세상을 바꾸는 영웅 , 의 대니 랜드는 평범한 인간에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도시를 지키는 영웅으로 거듭난다. 한편, 의 앤 셜리는 학대를 당하며 컸지만 스스로를 절대 포기하지 않고 놀라운 상상력과 지성으로 마을 전체를 변화시키는 프린스 에드워드 섬의 작은 영웅이다. 꾸준히 성장하며 멈추지 않는 앤과 대니의 노력은 N포 세대의 젊은이들에게 잊고 살았던 소소한 행복의 가치를 돌아보게 한다. 우리 동네는 우리가 지킨다. 우리 동네 숨은 강자들 , 초인적 힘을 가진 슈퍼 히어로는 전 인류를 지키느라 바쁘다. 우리 동네는 우리가 지킨다. 의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루크 케이지, 아이언 피스트는 환상적인 팀워크로 뉴욕 헬스치킨을 수호한다. 반면, 은 뉴욕의 다인종 거주 지역이 의문의 반군에게 공격당하자 대학원생 루시와 해병대였던 전직 군인이 도시를 지키기 위해 생사를 건 전투에 휘말리게 되는 내용의 독립영화이다. 초인적인 힘이 없는 평범한 시민들이 합심하여 싸워 나가는 고군분투가 인상적이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9-01 17:58

아마존이 2019년 전 세계로 서비스 예정인 코미디 공포 장르 오리지널 시리즈 에 영국 출신의 베테랑 배우 마이클 쉰과 데이비드 테넌트의 출연을 확정했다.2017년 1월에 제작이 결정된 은 의 작가 닐 게이먼의 작품으로 게이먼은 이번 시리즈에 총괄 프로듀서(쇼러너: Showrunner)로 참여한다. 인류의 종말을 요절복통 코미디와 판타지로 풀어내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원작 소설에 기반한 은 6개의 1시간짜리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제작은 BBC 스튜디오(BBC Studios), 내러티바(Narrativa) 및 블랭크 코퍼레이션(Blank Corporation)이 BBC 월드와이드(BBC Worldwide)와 공동으로 맡는다.은 태초에 아담과 이브가 에덴동산에서 쫓겨나는 시점을 배경으로 한다. 아담과 이브를 유혹한 악마 크롤리(데이비드 테넌트 분)와 그 악마의 넋두리를 들어주고 있는 천사 아지라파엘(마이클 쉰 분)의 대화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태초부터 존재해왔지만 이미 인간 세상에 물든 아지라파엘과 크롤리는 음악도 못 듣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없는 종말 후 천국이 오는 것을 부정한다. 이에, 둘은 비밀리에 협정을 맺고 종말이 오지 않도록 훼방을 놓으려 한다.천사 아지라파엘의 역을 맡은 마이클 쉰은 “십대 때 처음 접한 은 가장 좋아하는 소설 중 하나”라며 “이 책을 드라마로 각색하는 팀에 합류하게 된 건 꿈과 같은 일이다. 닐 게이먼과 같은 훌륭한 스토리텔러와 함께 일하는 것 또한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감독 및 책임 프로듀서 더글러스 맥키넌은 “은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명작으로 손꼽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태초부터 세상 종말까지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며 “닐 게이먼과 고(故) 테리 프래쳇 그리고 아마존 및 BBC 스튜디오와 함께 훌륭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고 말했다.아마존 스튜디오 및 프라임 비디오 컨텐츠 총괄 로이 프라이스 부사장은 “기대를 한 몸에 받는 시리즈에 마이클 쉰과 데이비드 테넌트와 같이 각 역할에 딱 들어맞는 배우를 찾아서 기쁘다”며 “두 배우가 맡은 역할에 대해서 각자의 해석과 특징을 살릴 것으로 기대되며, 2019년에는 전 세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구독자에게 공개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구독자들은 안드로이드와 iOS용 스마트폰과 태블릿, 파이어 태블릿, 인기 LG와 소니 안드로이드, 그리고 삼성 스마트TV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 또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웹사이트(PrimeVideo.com)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다운로드 기능을 활용해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한국에서 50% 할인된 가격인 월 2.99달러로 남은 2017년 동안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내년부터는 월 5.99달러로 제공될 예정이다.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8-18 13:10

KT는 11일 전 국민 대상 10만 WiFi AP(Access Point) 개방을 완료하고 KT 스마트폰 전 고객 WiFi 서비스 기본제공, 지하철 객실 WiFi 장비 교체 등 KT WiFi 서비스 향상에 나선다고 밝혔다.KT는 지난 6월 정부 가계통신비 절감 및 공공 WiFi 2.0 정책에 적극 동참해 국내 최대 규모인 10만 WiFi AP개방을 선언하고 8월 중 개방할 방침이라 밝힌 바 있다. KT는 유동인구가 많고 일상 생활에 밀접해 실질적 개방 혜택을 느낄 수 있는 △생활편의시설(편의점, 백화점, 대형마트, 버스정류장, 지하철역, 터미널, 주유소 등) △관광지(광장, 공원) △체육문화시설(공연장, 극장, 서점) 등의 WiFi AP 10만개를 11일 개방 완료했다.이번 KT의 WiFi 개방으로 타사 고객들 역시 최소한의 인증절차(이메일, 폰번호, 성별, 연령대 입력 및 약관 동의)와 짧은 광고시청(15초)을 거치면 국내 최고 품질의 KT WiFi 서비스를 1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 경과 후에는 재인증 없이 광고시청만으로 이용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또한 WiFi 개방으로 인한 사용량 증가에 대비해 WiFi 이용 고객이 품질 저하를 느낄 수 없도록 노후 장비 점검 및 장비 증설도 병행했다.KT는 이달 1일부터 1만원 후반 요금제부터 제공되었던 무료 WiFi 서비스를 저가요금제 고객에게도 확대 적용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와 스마트폰(패드) 그대로 광고시청 없이 KT의 WiFi에 접속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약 55만명의 KT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이와 함께 전국 지하철 객차 내 WiFi 장비를 교체해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다. WiBro망 만을 이용한 기존 장비를 WiBro와 LTE망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최신 Hybrid Egg 장비로 교체해 WiFi 품질을 향상 시켰다.신형 Hybrid Egg 장비는 기존 구형 Egg대비 체감 속도는 5배, 접속자수는 15배 개선된 모델로 이번 대개체 작업을 통해 고객이 느끼는 체감 품질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대개체는 하루 600만명이 넘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서울교통공사의 수도권 지하철 1~8호선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전국 지하철 객차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KT 유무선사업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전 국민 통신비 절감을 위해 10만 WiFi AP 개방과 KT 고객혜택 강화를 위한 무료 WiFi 서비스 제공 확대, 지하철 객차 내 WiFi 품질향상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T는 국민기업으로 가계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혜택을 강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8-11 13:38

인터넷 전문가의 복리 증진 및 정보와 지식의 교류를 위해 설립된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철균)가 8월 30일(수)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포스코 P&S 이벤트홀에서 ‘2017 인터넷에코 트렌드 컨펀러스’를 개최한다.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인터넷에코 트렌드 컨퍼런스는 매년 인터넷 전문가들과 인터넷 주요 이슈와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에게 국내·외 ICT 최신 트렌드에 대한 심도 깊은 통찰력과 다양한 사례를 제공하며, 기술 및 정보 교류의 장으로써 명성을 떨치고 있다.이번 인터넷에코 트렌드 컨퍼런스에서는 ‘초연결 디지털 생태계 기획·디자인에서 마케팅·비즈니스까지’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ICT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트렌드 변화에 따른 서비스 수용의 일관성과 비즈니스 선도적 주체성을 확보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특히 올해는 ‘국내 ICT 오피니언 리더들을 강연자로 초빙해 초연결 사회에서의 각 분야별 디지털 생태계 혁신서비스 사례 및 트렌드 이슈를 분석하고 사용자를 움직이는 인터넷 기반 서비스에 대한 정보 공유’의 시간으로 마련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강연 주제는 △엘지전자 김건우 팀장의 ‘지능형 서비스를 위한 기술의 이해’ △(주)야놀자 김종윤 부사장의 ‘초연결 디지털 생태계, 야놀자 혁신사례’ △티몬 김현수 본부장의 ‘사용자 경험과 미디어커머스’ △구글(Google) 김종민 엔지니어의 ‘INSPIRATION-영감’ △토탈임팩트 차재국 부사장의 ‘아이덴티티 트렌드(IDENTITY TREND)’ △옐로모바일 YDM 이구환 센터장의 ‘디지털시대, 디지털마케팅’ △Amazon Web Services(AWS) 윤석찬 Tech Evangelist의 ‘클라우드 기술 동향 및 인공지능 서비스의 미래’로 구성되어 다양한 사례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철균 협회장은 “이번 컨퍼런스에 많은 분들이 참가하시어 초연결 디지털 생태계와의 융합·혁신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참여는 인터넷 주요 이슈 및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홈페이지에서 8월 29일까지 사전등록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등록을 하면 된다.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8-10 14:02

SK텔레콤이 국내 최초의 이동형 AI(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 미니’를 8일 공개했다. 내장 배터리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누구 미니’는 집은 물론 공원 등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유선 기반의 AI 기기가 갖고 있던 장소 제한성을 극복했다.‘누구 미니’ 정가는 9만9000원이며 출시를 기념해 4만9900원에 판매한다. 11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누구 미니’는 크기는 절반 이하지만 기능은 작년 9월 출시된 이후 15만대를 판매한 ‘누구’와 동일하다. △음악 감상(멜론) △홈IoT(스마트홈) △일정관리 △날씨알림 등 생활 편의형 서비스로 시작한 ‘누구’는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현재 △커머스(11번가) △IPTV(B tv) △교통정보(T맵) △주문 배달 등 국내 최다인 30여 가지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SK텔레콤은 ‘누구 미니’ 출시에 맞춰 △금융정보 △영화정보 △한영사전 △오디오북 △감성 대화 서비스 등 5가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크기와 가격은 줄이며 고객이 원하는 ‘경제성’과 ‘이동성’ 두 마리 토끼 잡다‘누구 미니’는 누구의 서비스를 그대로 담은 채 크기만 작아졌다. 높이 6cm, 지름 8cm로 작아지면서 무게도 219g으로 줄었다. 외부기기와 연결해 소리를 출력할 수 있는 라인아웃 단자도 탑재했다. 제조는 음향기기 전문 기업 아이리버가 맡았다.SK텔레콤 자체 고객 설문 결과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AI스피커의 요소는 ‘이동성’과 ‘경제성’이었다.SK텔레콤은 ‘누구’는 홈 허브로서 가족 구성원 누구에게나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누구 미니’는 가족 개개인의 독립된 공간과 외출 시 활용 가능한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특화 기능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나의 아이디에 2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등록하고 개별 설정이 가능하도록 ‘누구 앱’도 업그레이드했다.가격에 대한 부담도 AI 기기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약 60%의 고객이 10만원 이하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AI 서비스를 이용하길 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누구 미니’가 이 두 요소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했다.신규 서비스 5종 공개… 금융·영화·한영사전·오디오북 기능에 연속 대화까지SK텔레콤은 누구 미니 출시에 맞춰 △환율 조회, 금융 정보 제공이 가능한 ‘금융서비스(국민/하나은행)’ △영화 정보, 예매 순위 조회가 가능한 ‘영화 정보 서비스’ △영어 단어 발음, 스펠링 검색을 할 수 있는 ‘한영사전 서비스’ △오디오북 탐색 및 청취 가능한 ‘오디언 서비스’ △고객 감성 서비스 ‘심심해’ 등 5가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객은 ‘누구’를 이용해 은행 지점 대기 고객 수 확인 및 대기표 사전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근처 극장의 상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어 단어의 발음, 스펠링도 공부를 하면서 음성으로 쉽게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학습 도우미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특히 일방향 명령이나 질문이 아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심심해’ 기능이 추가됐다. 고객이 ‘심심해’, ‘놀아줘’라고 말하면, ‘누구’가 게임이나 퀴즈를 제안한다. 분위기 전환을 위한 서비스를 추천하기도 한다. SK텔레콤은 최대 7번의 대화가 오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누구’는 단순한 스피커가 아닌, 독자 개발한 AI 엔진과 이를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버까지 포함한다. SK텔레콤은 ‘누구’의 음성인식 기술에 딥러닝(Deep Learn-ing)을 접목해 데이터가 쌓일수록 진화하도록 구성했다. 특히 고객의 이용이 많을수록 서비스가 이해할 수 있는 단어와 문장도 대폭 증가함에 따라 ‘누구’의 음성 인식률 역시 획기적으로 높아진다.실제로 ‘누구’ 클라우드 서버에 축적되는 고객의 대화 건수가 1억3000만건을 돌파하면서 ‘누구’의 어린이 대상 음성 인식률도 상당히 개선됐다. 어린이의 말은 발음 및 언어 구조가 정형화돼 있지 않다는 점에서 어른보다 음성 인식률이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누구’가 딥러닝을 바탕으로 난해했던 어린이 대화에 대한 음성 인식률을 개선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본부장은 "이동형 AI 기기는 급변하는 ICT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기술 개발의 결과물이다”며 “품질 경쟁력과 제공 서비스 확대를 통해 ‘삶의 동반자(Life Companion)’가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한편 SK텔레콤은 ‘누구 미니’ 출시를 기념해 9월 15일까지 구매 인증 이벤트를 시행한다. 인증 고객 1만5000명에게 멜론 1개월 이용권을 100%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세탁기,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도 제공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21일까지 ‘누구’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100명 규모의 ‘누구 미니’ 체험단을 모집한다.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 활동을 하는 고객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8-08 14:45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8일부터 휴대전화를통한 본인확인(인증) 내역* 일괄 조회 및 웹사이트 회원탈퇴 지원서비스를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실시한다.* 인터넷에서 회원가입, 실명확인, 연령확인(성인인증) 등을 위해 인증한 기록행안부가 휴대전화 본인확인 내역 일괄 조회서비스를 하게 된 이유는 지난 ‘12년 12월 휴대전화가 본인확인 수단으로 지정된 이후 전체 본인확인 건수의 95%를 차지할 정도로 휴대전화 인증건수가 급증하기 때문이다.- ’16년 주민번호 대체수단(아이핀, 휴대폰, 공인인증서)을 통한 본인확인 건수(10억7,300만건) 중 휴대폰을 통한 본인확인이 95.3%를 차지휴대전화 본인확인 내역 조회서비스는 이동통신3사(SKT, KT, LG U+)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되었으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최근 1년간 본인확인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또한 알뜰폰(MVNO) 및 사용자 등록이 완료된 법인폰도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본인확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KT 김형욱 플랫폼사업기획실장은 “국민의 개인정보 보호와 명의도용 피해 예방을 위한 좋은 기회로 판단하여 참여하게 됐다”며 “그간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본인확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던 사용자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고 말했다.이번에 휴대폰 본인확인 내역 조회서비스 도입으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는 주민등록번호와 아이핀, 휴대폰 인증 내역까지 한꺼번에 통합 조회할 수 있게 되었다.아울러 주민등록번호, 아이핀,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가입한 웹사이트 내역을 확인하고 본인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거나 도용되었다고 의심되는 웹사이트에 대한 회원탈퇴를 요청하면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일괄적으로 회원탈퇴 처리를 대행하고 그 처리결과를 통보해 준다.현재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의 일평균 접속건수는 약 1만 건, 인증 내역 조회는 약 3천건, 회원탈퇴 신청은 약 400건에 달하고 있다.행안부는 내년에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내역 조회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정기적으로 본인확인 내역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웹사이트 회원탈퇴를 해 소중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8-07 16:29

공연 예매 사이트 예스24가 16일 오후 5시에 열리는 정준영 팬미팅의 생중계를 통해 예스24 라이브 베타 서비스를 첫 실시한다.예스24 라이브는 공연장이 멀어서 혹은 티켓이 매진되어서 볼 수 없던 공연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편하게 모바일로 관람할 수 있는 공연 생중계 서비스다. 특히 공연 감상 시 가수의 얼굴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너만 볼래’ 기능을 탑재해 좋아하는 가수의 얼굴을 크고 자세하게 볼 수 있어 팬들로부터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예스24 라이브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모바일 웹 혹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예스24 라이브 앱을 다운받아 관람할 수 있으며 이번 정준영 팬미팅 라이브 베타 서비스는 첫 시연을 맞아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이선재 예스24 ENT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준영 팬미팅 예스24 라이브 베타 서비스를 통해 관람객의 반응과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예정이며 이를 반영해 올해 하반기 중으로 서비스 정식 런칭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예스24 라이브 베타 서비스 및 라이브 서비스를 통한 공연 관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7-13 18:16

남아시아 콘텐츠 분야의 최대 업체인 엽TV(YuppTV)가 오늘날 대표적인 프로덕션 하우스 중 하나인 폭스 스타 스튜디오(Fox Star Studios)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비독점적 제휴의 일환으로 엽TV는 폭스 스타 스튜디오의 유명 영화들을 엽TV의 온디맨드 영화 스트리밍 플랫폼인 엽플릭스(YuppFlix)에서 다수 방영할 예정이며 외국인 커뮤니티를 위해 전세계 엽TV 사용자들은 엽플릭스에 접속할 수 있다. 상영 영화에는 ‘애 딜 헤 무쉬킬(Ae Dil Hai Mushkil)’, ‘졸리 LLB2(Jolly LLB2)’, ‘아키라(Akira)’, ‘MS 도니(MS Dhoni)’, ‘니르자(Neerja)’ 등이 포함된다.엽TV의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우다이 레디(Uday Reddy)는 이번 제휴에 대해 “인도 최고의 프로덕션 하우스 중 하나와 제휴를 맺고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최신 영화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엽TV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글로벌 사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선의 온디맨드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엽TV는 폭스 스타 스튜디오가 제공하는 최고의 영화들을 상영할 수 있게 됐다. 우리는 앞으로도 더 많은 최신 영화들을 제공하고 사용자들이 엽플릭스에서 최고의 영화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엽TV는 온디맨드 영화 스트리밍 전용 플랫폼인 엽플릭스에 최신 영화 목록을 적극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iOS 및 안드로이드 앱과 인터넷 가능한 기기들을 포함한 모든 엽TV 플랫폼에서 최신 영화를 즐길 수 있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6-30 15:22

글로벌 사이버 보안 선도기업 시만텍이 ‘페트야 랜섬웨어(Ransom.Petya)’의 새로운 변종이 전 세계 대기업·기관들을 공격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페트야 랜섬웨어의 새로운 변종이 27일 유포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감염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 감염사태를 초래한 워너크라이(WannaCry)와 유사하게 페트야 랜섬웨어도 MS17-010 취약점을 이용한 이터널 블루(Eternal Blue) 익스플로잇을 통해 스스로 전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페트야는 2016년 최초 탐지됐으며 단순히 파일을 암호화하는 전형적인 랜섬웨어와 달리 마스터 부트 레코드(MBR)를 덮어쓰고 암호화함으로써 더 큰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에 발견된 공격에서는 파일 복구를 위해 300달러의 몸값을 비트코인으로 요구하는 사례가 확인되었다. 시만텍 조사에 따르면 페트야는 현재 유럽에 있는 기업들을 주 공격 대상으로 하고 있다. 현재로서는 표적 공격 여부는 확실하지 않지만 페트야 이전 변종은 기업을 겨냥한 표적 공격에 사용된 바 있었다.윤광택 시만텍코리아 CTO는 “페트야 랜섬웨어는 미국국가안보국(NSA) 해킹에 의해 유출된 SMB 취약점을 이용해 대량으로 확산된 워너크라이 랜섬웨어의 웜 전파 방식을 차용한 사례로 앞으로 이를 모방한 유사 사이버 범죄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국내 기업들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최신 보안패치를 적용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시만텍 제품들은 페트야 컴포넌트를 ‘Ransom.Petya’로 탐지한다.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SEP)과 노턴 제품들은 이터널 블루를 사용해 페트야를 확산하려는 시도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며, 소나(SONAR) 행동 탐지 기술은 페트야 감염을 능동적으로 차단한다. 또한 시만텍은 MS17-010 취약점을 이용한 시도를 차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IPS 보안을 제공한다. OS 공격: 마이크로소프트 SMB MS17-010 공개 시도(2017년 5월 2일 발표)공격: 쉘코드(Shellcode) 다운로드 활동(2017년 4월 24일 발표)

IT | 권혁교 기자 | 2017-06-28 17:05

넷플릭스에서 최근 발표한 시청 자료에 의하면 자정과 오전 6시 사이의 시청량이 전세계 시청량의 약 15%를 차지하며, 특히 한국에서는 전체 시청 중 무려 21%가 해당 시간대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한국인이 올빼미라는 결과는 새삼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이들 올빼미족이 즐겨 보는 콘텐츠가 다큐멘터리라는 사실은 다소 의외다.다큐멘터리는 지루하다고? 천만에 말씀. 때론 드라마보다 더 극적이고, 그 어떤 스릴러보다 치밀한 이야기가 바로 다큐멘터리다. 자연스레 쌓이는 지식은 물론이고 공부하는 느낌이라 하루 종일 봐도 죄책감이 들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 오늘 밤 당신의 입맛 따라 골라보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4편을 소개한다.실제 미국에서 벌어진 범죄 사건의 자료들을 토대로 촬영 기간만 총 10년이 넘게 소요된 다큐멘터리 시리즈. 는 스티븐 에이버리(Steven Avery)가 18년간의 억울한 감옥살이 끝에 DNA 검사로 무죄를 밝히지만 사법 기관의 부패로 인해 끔찍한 사건의 용의자로 다시 지목되는 불편한 진실을 카메라에 담아냈다. 과연 그는 무죄인가 유죄인가? 미국의 심장부를 무대로 한 이 시리즈는 2015년 말 공개와 동시에 미국 전역에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총 10편의 긴 호흡으로 제작되었지만 그 어떤 영화 못지 않은 극적인 반전, 그리고 깊은 몰입감으로 한번 시작하면 몰아볼 수 밖에 없게 만든다.은 세계 최정상 셰프들의 삶과 철학, 음식에 대한 탐구정신을 담은 넷플릭스 대표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시즌당 총 6개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각 에피소드마다 한 명의 셰프를 선정해 심도 있게 소개한다. 미쉐린 스타 셰프가 선보이는 파인 다이닝부터 사찰 음식의 세계까지 뛰어난 영상미가 일품이다. 셰프들의 제각기 다른 생각과 스타일을 엿보는 것 또한 재미 포인트. 특히 가장 최근 공개된 시즌 3에는 뉴욕타임스가 ‘세계에서 가장 진귀한 음식’이라 극찬한 백양사 천진암 주지 정관스님의 사찰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힙합이라는 장르가 어떻게 탄생하고 변화해 왔는지를 보여주는 컬쳐 다큐멘터리. 총 4편의 에피소드로 제작된 이 다큐는 1970년 힙합이란 문화가 처음 탄생한 시점부터 닥터 드레의 ‘더 크로닉(The Chronic)’ 발표까지, 힙합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뉴욕 힙합신의 굵직한 사건들을 조명한다. 쿨허크, 그랜드마스터 플래시, 러셀 시몬스, 아프리카 밤바타, 아이스 큐브, 런디엠씨 등 전설적인 힙합 대부들이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가 한편의 뮤직비디오처럼 흘러가 힙합 팬이 아닌 이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중간중간 흐르는 배경음악에도 귀 기울여 보자. 어느새 어깨를 들썩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2016년 시리아 알레포와 터키에서 활동한 자원봉사 구조대 ‘화이트 헬멧’을 조명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노벨평화상 후보에도 오른 바 있는 ‘화이트 헬멧’의 고군분투를 담아 국내외 많은 관심을 받은 이 작품은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단편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으며, 넷플릭스의 첫 아카데미 수상작으로도 알려져 있다. ‘화이트 헬멧’ 대원들은 폭탄이 비처럼 쏟아지는 내전 현장에서도 주저하지 않고 위험 속으로 향한다. 영화 내내 시리아인들의 처참한 일상이 이어지고, 대원들은 민간인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죽음마저 기꺼이 무릅쓴다. 목숨을 걸고 인명 구조에 나서는 이 시대 영웅들의 하루를 생생히 담아낸 이 다큐멘터리는 전쟁의 아픔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6-07 15:07

넷플릭스는 2013년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 ‘하우스 오브 카드’ 전편을 한꺼번에 공개하는 파격적인 방식을 선보이며 편성자가 아닌 시청자 중심의 TV 감상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보고 싶은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시청자들은 편성표라는 제약에 벗어나 자신의 시청 일과를 직접 계획할 수 있게 됐다. 넷플릭스는 이러한 시청자들의 자유가 만드는 트렌드의 변화를 알아보고자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들의 시청 일과에 대한 흥미로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코미디가 이른 오전 시간대에 즐겨보는 장르가 아닐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오전 6시경에 ‘보잭 홀스맨’, ‘풀러 하우스’, ‘제인 더 버진’과 같은 코미디 프로그램들의 시청률은 타 시간대 대비 34% 높게 나타났다.소비자가 TV 시청 일정을 자유롭게 계획하면서 점심시간에도 몰아보기가 가능해졌다. 오후 12시부터 2시 사이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나르코스’, ‘셜록’을 포함한 드라마 시청 비율이 전 세계 시청량의 절반 가까이(47%)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타 시간대보다 5%가량 증가). 정열의 나라 브라질에서 특히 낮 시간 대 시청 비율이 타 국가 대비 25%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인도 회사원들은 극심한 교통체증 등 일상의 지루한 순간들을 ‘하우스 오브 카드’, ‘슈츠’ 등으로 극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의 오전 9시 넷플릭스 시청률은 타 국가 대비 82% 더 높았으며 이는 퇴근시간인 오후 5시경에도 동일하게 나타났다.저녁 시간대에는 예상대로 ‘기묘한 이야기’와 ‘브레이킹 배드’ 같은 스릴러가 주로 시청됐으며 스릴러 장르의 전 세계 시청률은 저녁 9시경 27%나 상승했다. 하지만 잠들기 직전에는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 ‘데이브 샤펠’과 같은 코미디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으로 나타나 하루의 시작과 끝은 코미디가 함께했다.전체 시청에서 자정과 오전 6시 사이의 시청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15%였으며 특히 한국과 일본 등 몇몇 나라에서는 전체의 무려 21% 시청이 이 시간대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야행성 시청자들이 주로 보는 프로그램은 의외로 ‘앱스트랙트’, ‘살인자 만들기’, ‘살아있는 지구’와 같은 다큐멘터리였다. 해당 장르의 시청률이 이 시간대에 24% 증가한 것으로 비추어 볼 때 수준 높은 콘텐츠와 배움에 대한 열정은 한밤중까지도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부사장 신디 홀랜드(Cindy Holland)는 이번 데이터 분석 결과에 대해 “이전까지 TV 시청이 편성표를 중심으로 맞춰져 있었다면 이제 그 반대가 된 것이다”며 “넷플릭스는 소비자들에게 자유로운 시청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들이 편성표라는 시간적 제약으로부터 자유로워질 때 생겨나는 새로운 시청 행태들 그리고 이런 현상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가는 것이 매우 흥미롭다”고 말했다.TV 시청이 편성표가 아닌 시청자 중심으로 맞춰짐에 따라 최고 시청 시간대도 국가별로 다양하게 분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도의 최고 시청 시간대는 오후 5시로 다소 이른 반면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최고 시청 시간대는 저녁 10시였다.-데이터 조사 방식넷플릭스는 전 세계 7,700만 회원들의 6개월간 시청 데이터에 기반해, 시간대별 시청 행태를 분석해냈다. 조사 대상 국가는 한국과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콜롬비아, 독일, 스페인, 프랑스, 영국, 인도, 이탈리아, 일본, 한국, 멕시코, 말레이시아,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폴란드, 포르투갈, 싱가포르, 미국이다. 최고 시청 시간대는 회원들의 주중 시청 행태와 특정 장르의 일간 시청량 대비 최고 증가치를 기록한 시간대를 기반으로 정의했다. 또한 데이터는 국가별 시차를 고려해 분석되었으며 상기 언급된 프로그램들은 서비스 내 시청률과 무관하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5-30 11:06

넷플릭스는 올 여름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봉준호 감독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의 공개를 앞두고 ‘옥자야’라고 외치기만하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옥자를 찾습니다’ 소셜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캠페인은 극 중 납치된 옥자를 애타게 찾는 미자(안서현 분)의 모습을 재현함으써 영화 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소비자들이 직접 영화의 세계관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참여 방법은 개인 휴대폰을 통해 캠페인 웹사이트에 접속해 “옥자야”라고 외치는 영상을 녹화하면 자동으로 나만의 옥자 영화 포스터가 생성된다. 이후 응모하기를 클릭해 개인의 소셜 채널에 공유하면 된다.이후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50명에게는 옥자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 응모 기간은 6월 9일(금)까지며 당첨자는 6월 10일(토)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넷플릭스는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서울 시내 곳곳에 ‘옥자를 찾습니다’ 옥외광고 및 포스터를 게재하고 넷플릭스 공식 소셜 채널에는 캠페인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영화 는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한 슈퍼돼지 옥자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고 옥자의 하나뿐인 가족인 산골 소녀 미자가 필사적으로 옥자를 찾아 나서면서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6월 29일(목) 넷플릭스와 극장에서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IT | 권혁교 기자 | 2017-05-30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