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 열려
‘2018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 열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1.1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승팀 상품으로 롤렉스 시계 주어져

‘2018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Rolex Sydney Hobart Yacht Race)’가 2018년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 개최했다.

이번 경기에서 우승한 두 팀에게는 롤렉스 시계가 상품으로 주어졌다.

제74회를 맞이한 이번 경기는 참가한 85척의 요트와 뛰어난 실력의 숙련된 선수들이 요트 경기가 얼마나 혹독하고 변화무쌍한지 다시 한 번 보여줬다.

IRC(International Rating Certificate) 핸디캡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한 얼라이브(Alive)의 필립 터너(Phillip Turner)와 크루들은 태즈매니아 출신으로는 39년 만에 처음으로 태터솔 컵(Tattersall Cup)을 차지하게 되었다.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오틀리(Oatley) 가문 소유의 와일드 오츠 XI(Wild Oats XI)는 라인 아너스(line honours) 9회 우승과 신기록을 세웠던 2005년, 2012년 종합 우승 2회를 합쳐 총 11회의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경기는 따사로운 햇볕과 함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시드니 항구에서 시작돼 혼잡한 정박구역부터 무자비한 바람까지 다양한 상황이 연출됐다.

628해리(약 1163km)를 달리는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는 태즈매니아 왕립 요트 클럽(Royal Yacht Club of Tasmania)의 후원을 받아 호주 크루징 요트 클럽(Cruising Yacht Club of Australia, CYCA)이 주관한다. 롤렉스는 2002년부터 이 대회의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2018년은 롤렉스가 요트 경기를 후원한 지 6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서 더욱 의미가 깊다.

대회의 유명인사 토니 엘리스(Tony Ellis)는 토니 케이블(Tony Cable)이 세운 51회 참가 기록과 타이를 이뤘다. 토니 엘리스는 이를 ‘보트 위의 영웅들’을 위해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밝혔다. 드레키 수난(Dreki Sunnan)을 이끈 켄 홈즈(Ken Holmes)는 이번 경기에 선주로서 처음 참가하게 되었다. 홈즈는 호바트 결승선에 도달한 직후 “말이 나오지 않았다. 이 경기는 망망대해를 포함한 모든 것을 갖추었고 특히 다른 요트와 함께 항해하는 것은 경이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또 그는 “호주에서 이런 경기가 열린다는 것은 매우 행운이다. 스포츠 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기다”고 덧붙였다.


스폰서링크
의료실비보험추천 보험비교샵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90%환급보험 [클릭] http://insu.inr.kr/
태아/어린이보험 가입-뱃속부터 평생 지켜주는 태아보험 한 눈에 비교~[클릭]http://ins.kr/insu/?num=3764 내 자동차보험료는 얼마? 자동차보험 즉시비교견적! http://www.okinsu.kr/
암보험 비교 가입센터-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http://www.rentcar8888.co.kr/https://igreenart.blog.me/https://blog.naver.com/cybergit/https://blog.naver.com/hitnine/https://blog.naver.com/cucu2046/http://www.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net/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