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입사가산점 주는 공모전 노려라”

“여름방학, 입사가산점 주는 공모전 노려라”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와 인재, 기업홍보 등 ‘일거삼득‘의 효과를 거두는 공모전이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활기를 띠고 있다. 인재를 선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입사 시 가산점을 주거나 특별채용 기회를 부여하는 등 우수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창구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취업준비생들은 올 여름방학 기업 공모전 도전을 통해 자신의 취업 스펙을 높이는 것도 유리하다.

다음은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올 여름방학 도전해 볼만한 입사 시 우대되거나 가산점 혜택이 있는 알짜 공모전 정보를 모아 소개한다.

먼저, 신세계에서는 ‘제 11회 대학생 유통프론티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4년제 대학 또는 대학원생이며,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부문은 유통전략 리그와 광고/디자인 리그 2개 분야로, 접수기간은 유통은 6월 25일까지, 디자인은 8월 27일까지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3,100만원의 시상금과 입사지원 시 가산점의 특전이 있다.(문의 : http://about.shinsegae.com/Frontier2010)

GS칼텍스에서도 ‘연료전지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접수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며, 국내 대학(원)생 개인 및 단체(3인 이내) 응모가 가능하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입사지원 시 우대혜택과 함께 일본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문의 : www.gscaltex.co.kr)

(주)쌍용에서도 ‘제2회 쌍용 예가 작품 공모전’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건축, 조경, 디자인 계열 전공 2년제 이상 대학생으로 3명 이하 팀 구성도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6월 30일까지이며, 수상자에게는 총 1,4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입사 지원 시 우대혜택이 있다.(문의 : www.ssyapt.com)

한국조폐공사에서도 ‘제 4회 대한민국 보안기술 논문대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응모분야는 IT/ID 보안기술 분야와 보안요소 기술 분야이며, 참가자격은 국내외 대학생으로 전공제한은 없다. 접수기간은 7월 30일까지로 수상자에게는 총 3,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공사 전임연구원 입사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된다.(문의 : www.komsco.com)

한국씨티은행과 한국금융연구원에서도 ‘대학생 우수 금융 논문 공모전’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대학교 3, 4학년 학생 또는 대학원 재학생으로 팀 단위 참가는 2인까지 가능하다. 논문주제는 금융과 관련된 자유 주제가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다. 수상자들은 장학금과 상금 수여는 물론, 금융포럼 참가 및 금융 산업 종사자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며, 한국씨티은행과 한국금융연구원에 인턴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문의 : www.contest.citi-kif.co.kr)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도 ‘제 8회 LH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진행한다. 접수기간은 7월 1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생으로 공동 응모 시 팀당 4인 이내여야 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2,000만원의 장학금과 삼품이 수여된다.(문의 : contest.lh.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