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HD-PLM 적용된 신개념 솔루션 출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HD-PLM 적용된 신개념 솔루션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5.2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M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공급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오늘 자사의 설계, 제조, 엔지니어링 통합 분석 솔루션인 NX™ 소프트웨어의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

상하이 엑스포 2010 현장에서 공개된 이번 신규 버전은 NX 버전 7으로서, CAD/CAM/CAE 부문 전반에 걸쳐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새로운 개념의 혁신적인 신기능들이 탑재 되었다. 특히, 금일 현장에서 동시에 발표된 High Definition PLM (HD-PLM) 기술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는 첫 번째 솔루션으로서 새로운 성능과 기능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NX 7 버전은 HD-PLM 기술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제품 개발에 있어서의 고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신속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설계 생산성의 재정의를 목표로 보다 빠른 설계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Rapid Design Tool’을 통해 2D단면도 제작을 간편하게 바꿔주고, 자동적으로 모델링 목적과 제약들을 추려내도록 함으로써, 스크래치 모델링 방식 대비 약 50%까지 시간을 절약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NX 자유 형상 모델링과 동기화 기술의 통합 모델링 기능은 다른 CAD에서 가지고 온 형상을 포함하여 어떤 지오메트리에서도 복잡한 곡면 제품 모델링을 손쉽게 가능하게 해줌으로써 형상이 복잡하고 어려운 곡면 모델링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준다.

뿐만 아니라, NX 7에는 제품 분석과 시뮬레이션 생산성을 높여주는 기능들이 추가 되었다. CAE 기능에 있어서는 제품 설계와의 통합성 보완, 다중 물리적 솔루션으로의 활용도 개선은 물론, 디지털 시뮬레이션 모델과 측정된 테스트 데이터를 비교하여 FEM모델을 자동 업데이트하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이와 함께 부품 제조의 생산성에도 초점이 맞춰진 신규 버전은 설계와 통합되어 있는CAM과 CMM신규 기술을 기반으로 정교한 부품 제조를 가능하게 해준다. 실제로 보다 개선된 NX Turbomachinery Milling은 5개 축의 멀티 블레이드(Multi-bladed) 회전 부품 제조 과정의 NC 프로그래밍을 촉진시켜 주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NX CMM Inspection Programming은 3D PMI를 이용하여 제품 검사 장비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조안 허쉬(Joan Hirsch)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제품 디자인 솔루션 부문 글로벌 부사장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신기술인 HD-PLM 기술 프레임워크가 적용된 NX 7은 제품 개발 전반에 걸친 의사 결정 과정을 강화시켜 주는 혁신적인 제품으로서, 시각적으로 보다 직관적인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의사 결정을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더욱 높은 가치를 부여해 준다” 라며 “이번 신규 버전 제품 출시의 가치는 제품 자체의 수 많은 성능 향상 외에도 최종 사용자의 생산성을 80%까지 올릴 수 있는 제품 설계, 분석, 부품 제조 모듈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기술의 적용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라고 말했다.

신규 버전의 NX 7은 상하이 엑스포 2010을 통해 전세계 동시 발표 되었으며, 한국 시장에서는 오는 하반기 공식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NX 7에 대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plm.automation.siemens.com/ko_kr/products/nx/nx7/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