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모바일 웹 오픈

인터파크도서 모바일 웹 오픈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0.05.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INT 도서부문(이하 인터파크도서, 대표 최대봉, book.interpark.com)은 5월 17일 인터넷 접속이 되는 모든 휴대폰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웹 서비스를 오픈했다. 서비스에 접속하려면 모바일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m.book.interpark.com을 입력하면 되고 즐겨찾기 설정 등을 통해 더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모바일웹은 아이폰 등의 전용 어플리케이션과는 달리 모든 네트워크 가능한 단말 및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며, 별도의 URL을 가지고 있어서 SNS나 블로그, 메일 등으로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 및 공유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지원 브라우저는 ▲Safari Mobile(iPhone OS 3.1 이상), ▲Opera Mini 5.0 이상, ▲모바일 IE 6.0 이상, Polaris 및 ▲기타 Web Viewer이며, 지원단말기는 ▲iPhone 및 iPod touch, ▲갤럭시A, 모토로이 등 안드로이드 단말, ▲옴니아1, 2 윈도우 모바일 단말, 기타 ▲오즈, 햅틱 등 피쳐 폰 및 웹브라우저를 가진 모든 단말기가 해당된다.

인터파크도서는 검색, 결제, 주문내역 관리까지 모든 화면을 모바일웹 뷰어에 최적화하여 제공하고, 북카트(장바구니 기능), 마이페이지(구매내역 조회)가 인터파크 웹사이트와 연동되어 웹과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배송조회와 할인쿠폰 등의 혜택도 웹사이트와 동일하게 이용 할 수 있다. 결제는 ▲핸드폰 결제와 ▲무통장 입금 인터파크의 선불식전자지불수단인 ▲S-머니, 쇼핑 포인트인 ▲ I-포인트로 100% 사용 가능하며, 신용카드는 iPhone에서만 가능하다. 앞으로 SNS, Blog 등 계정연결 및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트위터, 블로그로 보내기 메뉴를 추가하고 웹진 ‘북&’의 작가연재 보기 등 기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픈을 기념해 5월 17일부터 6월 6일까지 블로그나 까페에 모바일웹 오픈소식과 이용후기를 올리면 eBook 단말기 ▲ ‘비스킷’(1명), ▲인터파크도서 1만원 상품권(5명)을 증정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모바일웹 오픈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200명을 추첨해 ▲인터파크도서 3천원 상품권을 200명에게 선물한다.

한편 인터파크는 3월 22일 오픈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도 2.0 버전을 내놓고 새로운 디자인 및 서비스 카테고리와 사용 환경을 업그레이드하며 모바일 쇼핑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먼저 꽃배달 서비스가 신규로 추가 되어 주문 후 2시간 이내에 배송까지 되므로 기념일이나 급한 선물이 필요할 때 요긴한 손안의 Flower Shop이다.

또한 국민카드, BC카드에서 아이폰용 모바일 안전결제(ISP)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함에 따라 결제 연동을 완료해 신한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에 이어 총 6개로 신용카드 사용의 폭이 확대되었다. 인터파크는 앞으로 오픈마켓, 티켓예약, 여행/항공권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로 모바일 쇼핑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