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를 달리는 남자' IOI 김세정, 유행어 유발자 1위 등극!

'차트를 달리는 남자' IOI 김세정, 유행어 유발자 1위 등극!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12.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트를 달리는 남자' IOI 김세정, 유행어 유발자 1위 등극!

KBS JOY 스타 랭킹쇼 <차트를 달리는 남자>에서 ‘2016년 대세 등극! 유행어 유발자’들의 순위가 공개된다.

이날 1, 2, 3위 순위에는 박명수, 송중기, 김세정이 올랐다. 먼저, 3위에는 ‘히트다 히트’라는 유행어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박명수가 올랐다. ‘히트다 히트’는 ‘무한도전’에서 ‘세계의 히트’라는 말을 하면서 시작, 거기에 하하가 “과거 작은아버지께서 항상 하셨던 말이 ‘히트다 히트’”라는 말을 남기며 탄생하게 되었다.

다음으로 만나볼 스타는 2016년 대세 한류스타 반열에 오른 송중기다. 송중기는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극중 유시진이 탄생시킨 많은 명대사 중 가장 주목받은 것은 바로 ‘~ 하지 말입니다’라는 군대 말투! 그동안 군인들이 말끝을 ‘다,나,까’로 하기 위해 사용했던 딱딱한 말들이 송중기가 사용하면서 재치 있고 로맨틱한 말투로 탈바꿈한 것!

실제 군대에서는 이 말투가 사라졌다고 알려졌지만 ‘태양의 후예 신드롬’으로 인해 그 후에도 다양하게 패러디 되며 식지 않는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대망의 1위를 차지한 ‘2016년 유행어 유발자’는 그룹 IOI와 ‘구구단’의 멤버 김세정이다. 김세정의 유행어는 바로 ‘꽃길’. 원래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사용되고 있었던 ‘꽃길’이라는 단어를 ‘프로듀스 101’당시 수상소감으로 이야기하며 대중화 시킴과 동시에 순식간에 유행어로 등극시켰다.

더 놀라운 것은 김세정이 본인의 유행어 ‘꽃길’처럼 올 한해 꽃길 인생을 살고 있다는 것! 그룹 IOI로 활동하며 다양한 매력으로 사랑을 받았던 김세정은 최근 싱글 앨범 ‘꽃길’을 발표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며 대세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2016년 대세 등극! 유행어 유발자’들의 순위는 12월 17일 (토) 오후 2시 30분 KBS JOY 스타 랭킹쇼 <차트를 달리는 남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