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간 실력파 디즈 첫 정규 앨범으로 음악팬 아쉬움 달래

군대간 실력파 디즈 첫 정규 앨범으로 음악팬 아쉬움 달래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5.1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력파 디즈는 가고, 노래는 남고

EP '엔비 미(ENVY ME)'로 올해 제 7회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R&B•소울 부문 후보에 오르면서 그 실력을 인정 받은 R&B 가수 DEEZ(본명 조현철, 26)가 군입대 전 정규 1집을 발매, 공백기 동안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예정이다.

DEEZ는 이달 말 음반 녹음을 모두 완료하고 오는 5월 첫 정규음반 '겟 리얼(GET REAL)'을 발매한다.  그는 이 음반을 끝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잠시 음악과 헤어질 준비를 하게 됐다.
 
하지만 총 12곡이 수록될 이번 음반을 통해 그는 자신의 공백기를 모두 메울 정도로 인상깊은 음악을 선보이고 가겠다는 각오다.

DEEZ는 '겟 리얼'의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하면서 한층 더 성숙해진 보이스와 멜로디로 그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R&B 특유의 끈적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잘 살려낸 음악은 국내에서 듣기 힘든 정통 R&B 음악의 진수를 느끼게 한다.

다소 대중에게는 생소한 이름일 수 있으나 DEEZ는 2007년 옙 뮤직튜닝어워드 빅히트상을 시작으로 같은 해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 프로듀싱 은상 수상, 2009년 리드머닷넷 올해의 R&B앨범으로 선정되는 등 음악계에서는 그 실력을 인정받아온 실력파다.

특히 그는 비 정규 4집 '레이니즘' 수록곡 '온리 유'와 '유'를 만들면서 가수보다는 '비의 작곡가'란 타이틀로 더욱 유명세를 탔다. 이 밖에도 BMK 정규 1집 '노 모어 뮤직' 수록곡 '우리'에 피처링으로 참여, 가창력을 인정받았으며 최근에는 힙합 듀오 슈프림팀 정규 1집 '슈프리미어' 수록곡 '그 때'를 작곡 및 프로듀싱 하는 등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DEEZ의 정규 1집 '겟 리얼'은 오는 5월 13일 발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