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제13기 발대식 개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제13기 발대식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1.0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제13기 발대식 개최

외교부가 4일(금) 오전 10시 30분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제13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는 2010년부터 매년 2기씩 선발되는 대학생 그룹으로 해외를 방문하는 우리국민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정보를 확산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제13기로 최종 선발된 대학생 61명은 4~5명씩 총 13팀(수도권 7팀·강원 1팀·충청 1팀·대구 1팀·전라 1팀·부산 2팀)으로 구성되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팀별로 안전한 해외여행 정보 등에 관해 개성 있는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동만 재외동포영사대사는 “13기를 맞이한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들이 젊은 감각과 창의적인 방법으로 국민과 보다 가까이 소통하면서 우리 해외여행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서포터즈에 선발된 김민규(26, 인하대 4학년) 군은 “젊은 감각과 신선함으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해외안전여행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다. 서포터스 활동을 통해 우리국민의 즐겁고 안전한 여행에 도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서아(23, 서울여대 3학년) 양은 “서포터스 지원을 준비하면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해외 사건, 사고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여행경보제도, 동행서비스 제도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꼭 필요한 서비스인 것 같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제13기는 이달부터 4개월간 UCC 제작, 인천공항 해외안전여행 캠페인, 외국인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국민들에게 알리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해외안전여행 대학생 서포터스’ 13기의 다양한 활동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