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패션디자인 상설체험관 운영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패션디자인 상설체험관 운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9.2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패션디자인 상설체험관 운영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립 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 매달 특성화사업인 ‘패션, 뷰티’를 주제로 상설체험 및 정규(매달 2회) 체험으로 진행되는 ‘패션디자인 상설체험관’을 운영한다.

네일아트, 헤어, 탄생석 목걸이 만들기 등 패션을 디자인, 뷰티,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키는 청소년 진로체험활동을 주중(평일)에 상시 진행한다.

매달 2회 토요일에 진행되는 정규체험에서는 악세사리 제작 등 청소년 디자인 체험(심플소잉)뿐만 아니라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디자인 체험(가가호호)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패션분야 진로체험활동의 기회를 높이고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간의 친밀감을 증진시키고 있다.

현재 더 전문적인 진로체험을 위해 ‘상설체험관’을 신축 중이다. 신축될 상설체험관에는 패션 디자인 및 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패션존, 메이크업 및 헤어, 뷰티 체험을 할 수 있는 뷰티존, 패션모델 체험을 할 수 있는 포토존, 바리스타 및 각종 요리체험도 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및 다문화놀이터뿐만 아니라 가죽 공예 등 패션토탈공예까지 진로체험 분야를 확장하여 다양한 청소년진로체험 및 상시 진행할 수 있는 소규모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립 동대문청소년수련관은 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및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패션디자인 및 토탈공예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은 특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