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나라 부동산 포털 “더 편리하고 똑똑해졌다”

온나라 부동산 포털 “더 편리하고 똑똑해졌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4.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정부의 부동산 대표 포털인 “온나라(ONnara) 부동산 포털”(www.onnara.go.kr)이 편리하고 똑똑하게 개선되어 22일(목)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개편 내용은 ①부동산 통계표, ②부동산 통계지도의 이용자 편리성이 강화되고 ③분양정보 서비스가 확대된다. 개선된 통계표에서는 구성 항목들을 이용자가 조정할 수 있어, 맞춤형 통계표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번 개선으로 모 부동산포털에서 근무하는 K 연구원은 “온나라 부동산 포털”을 통해 최근 3년간 서울시의 주거지역별 월별 토지거래 자료를 엑셀 자료로 받아 토지거래 동향 분석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상세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필요한 기간과 항목들로 구성된 통계표를 조회 할 수 있다.

표측과 표두를 바꾸거나 숨김 기능이 있어 원하는 형식의 통계표를 구성 할 수 있다.

개선된 통계지도에서는 지도위에 통계 값을 표시하여 행정구역별 부동산 통계 수치를 지도에서 한눈에 비교 할 수 있다.

이번 개선으로 서초구에서 부동산중개업을 하고 있는 A씨는 “온나라 부동산 포털”의 통계지도를 이용하여 서울시 관할 구청 간 월별 아파트 거래량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아파트 거래동향을 쉽게 파악 할 수 있게 되었다.

“온나라 부동산 포털“에서 기 서비스 중인 분양캘린더, 분양아파트 외에 보금자리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LH공사 분양공고, APT2you(주택청약서비스) 주택청약정보, 법원 부동산 경매물건 정보를 추가하였다.

이번 개선으로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자인 B씨는 “온나라 부동산 포털”에서 아파트 매물 확인을 위해 아파트 실거래가를 검색하다가, 보금자리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보고 당첨 가능성이 있어 청약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07. 6월부터 서비스 중인 “온나라 부동산 포털”은 부동산 공시가격 및 아파트 실거래가, 토지·건물 기본정보, 토지이용규제, 분양정보 등의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지도기반으로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일일 평균 약 3만명이 이용하는 정부의 대표적인 부동산 포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