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테크 전문가 함명진 세무사의 ‘꼼수 없이 합법적인 절세 비법’ 출간

세테크 전문가 함명진 세무사의 ‘꼼수 없이 합법적인 절세 비법’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6.0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테크 전문가 함명진 세무사의
‘꼼수 없이 합법적인 절세 비법’ 출간

위닝북스가 실생활에 필요한 세금 이야기를 쉽게 알려주는 ‘꼼수 없이 합법적인 절세 비법’을 출간했다.

이 책은 ‘세테크 연구소’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절세 할 수 있는 비법을 코칭하는 세테크 전문가이자 성공학 강사로 활동 중인 함명진 세무사의 저서다.

경제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요즘 확실하게 덜 낼 수 있는 ‘세테크’가 떠오르고 있다. 수입을 많이 올리는 것 못지않게 부당한 세금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세금을 덜 낸다”는 말을 탈법과 연결시키는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아는 것이 힘, 세금을 알아야 부자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기록적인 저금리 시대에 ‘세테크’를 모른다면 재테크는커녕 집 한 채도 사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꼼수 없이 합법적인 절세 비법》은 이러한 시대를 살며 부자를 꿈꾸는 이들에게 일상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세금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세법을 잘 몰라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남양주 세무서 납세자보호위원’을 맡고 있다.

저자는 “세무사로서 세금을 잘 알지 못하여 내지 않아도 될 큰 금액을 내야 하는 상황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다”며 “그 마음을 담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책을 쓰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렇게 탄생하게 된 《꼼수 없이 합법적인 절세 비법》은 단순히 어려운 세법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인의 급여 수준에 따른 연말정산, 취득세·양도소득세를 비롯하여 상속, 증여세 등 부동산 전반에 대한 세금 관리 노하우, 사업자를 위한 절세 전략 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게 설명해 놓았다.

또한 2016년 개정된 세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최근 변화된 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부동산 세금에 대한 내용과 직장인들이 꼭 알아야 할 금융 관련 세금 내용을 담고 있다. 각자의 상황에 따라 세금이 다르게 계산되므로 개정되는 세법에 유의하면서 적용한다면, 더욱 완벽한 부자가 되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꼼수 없이 합법적인 절세 비법》을 통해 알차고 실속 있는 세테크 비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