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잡지 최초 온라인미디어 오픈캐스트 오픈

브레인, 잡지 최초 온라인미디어 오픈캐스트 오픈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0.02.2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 발행 뇌교육전문지 ‘브레인’은 잡지매체로는 최초로 온라인 뉴스레터 및 트위터 서비스의 한 종류인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21세기 대표 키워드로 불리는 뇌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제공할 오픈캐스트 ‘브레인(opencast.naver.com/BR663)’은 매주 1회 발행해 뇌가 궁금한 네티즌들에게 재미나고 다양한 뇌컨텐츠를 제공하는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너지를 위해 오픈캐스트 ‘브레인’은 한국뇌과학연구원이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는 뇌전문사이트 브레인미디어(www.brainmedia.co.kr)와 연동해 운영한다.

브레인 오픈캐스트는 개시와 동시에 3편을 발행했다. 1편은 ‘남녀 두뇌탐구생활’, 2편은 ‘한국을 빛낸 파워브레인’, 3편은 ‘바보야~! 이제는 뇌야!’처럼 재미난 타이틀로 구성되었다.

브레인 장래혁 편집장은 “21세기 들어 본격화 하고 있는 두뇌산업은 종래의 과학, 의학적 영역을 넘어 건강, 교육, 자기계발, 엔터테인먼트 등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네티즌들의 뇌에 대한 관심과 활용도가 높은 만큼, 뇌 관련 실용적 지식을 쉽게 접할 수 있게끔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지식공유를 넓혀갈 것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국뇌과학연구원이 발행하는 격월간 ‘브레인’은 현재 과학고 및 교육기관, 의학계, 컨설팅회사, HR기업, 홍보마케팅 담당자들의 필수매체로 자리하고 있으며, 뇌대중화를 위해 무료로 서비스하는 온라인사이트 ‘브레인미디어’는 전문 영역임에도 불구하고 개설 이후 누적방문객이 500만명에 이를 정도로 국내 대표적 뇌전문사이트로 자리하며 뇌에 궁금한 네티즌들의 필수 방문처로 인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