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열린 문화축제’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서 개최
‘청소년 열린 문화축제’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서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2.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는 2016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것을 계기로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 열린 문화축제’(이하 ‘열린문화축제’)를 12월 17일(목) 오전 11시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여성가족부는 서울, 과천, 충남 등 전국 전역에서 수능 이후 특별프로그램을 진행 중으로, 이번 ‘열린 문화축제’는 지난 11월 21일(토) 과천 서울랜드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는 지역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들이 함께한다.

‘열린 문화축제’는 그동안 수험준비로 지쳤던 고3 청소년이 몸과 마음을 새롭게 하고, 참여한 청소년들 모두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구성됐다.

‘꿈, 끼, 길’ 세 가지 주제로 다양한 진로 체험, 상담부스(booth, 공간)를 운영하며, 동시에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동아리 공연대회 및 꿈 PT(프레젠테이션) 발표의 장도 마련된다.

특히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에게 진로와 미래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그맨 김기열과 함께하는 ‘희망멘토 콘서트’를 개최한다.

KBS ‘개그콘서트’로 유명한 개그맨 김기열은 청소년의 꿈과 열정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날 ‘나의 길, 내가 디자인한다!’는 주제로 청소년시절 진로선택의 경험과 어려움 극복의 과정 등을 공유한다.

또한 이번 ‘열린 문화축제’를 계기로 여성가족부가 펼치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체험활동을 알리기 위해, 전국 5개 국립청소년수련원(체험센터)의 모험, 리더십캠프, 우주, 해양, 농생명 관련 전문 프로그램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향후 건립 예정인 신규 체험센터 2곳(국립청소년생태안전체험센터, 국립청소년산림생태체험센터)도 처음으로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소년증’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들이 축제 현장에서 신청접수하면 즉석 사진기기 등을 활용해 바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청소년증’은 대학수학능력시험, 검정고시, 운전면허시험, 은행거래 등에서 공적 신분증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교통시설, 문화시설 등의 이용료를 면제 또는 할인받을 수 있다.
- 청소년증 발급 절차 : 시, 군, 구청(읍, 면, 동 주민센터) 신청 → 방문, 등기 수령

수능 이후 특별프로그램 및 청소년활동 관련 모든 정보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홈페이지 ‘e청소년(www.youth.go.kr)’과 스마트폰앱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은 “수도권 외 지역은 상대적으로 청소년들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적은데,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청소년들 모두 마음껏 꿈을 키우고 끼를 발산하며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히고, “앞으로 전국 모든 지역 단위에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실비보험비교사이트실비보험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보험 [클릭]
인터넷가입 중고차판매 카플래너 모두이사 암보험 신차장기렌트카 케이렌터카 중고차견적비교 독편사 서앤율법률사무소 어린이보험 자동차보험다이렉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자동차다이렉트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