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취업 준비, 경험이 우선”

“디자이너 취업 준비, 경험이 우선”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2.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이너는 취업을 위해 무엇을 준비할까? 디자인 전문 취업포털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은 취업을 준비하는 디자이너 600여명을 대상으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시나요?'라는 주제로 설문 조사한 결과, △ 1위 경험을 쌓는다. (31%, 185명)로 가장 높았으며, △ 2위 공모전을 준비한다. (25%, 151명) △ 3위 자격증을 준비한다. (25%, 148명) △ 4위 아카데미를 다닌다. (10%, 61명), △ 5위 디자인 책을 구독한다. (9%, 55명)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조사결과로 디자이너들은 본인의 이력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취업준비의 최우선으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에 참여한 디자이너잡 회원 이정민양은 “업무에 바로 투입되고 또한 실무적인 감각을 최대한 많이 쌓기 위해서는 경험만한 것이 없다.”며 “취업을 위해서는 이력에 보탬이 될 만한 아르바이트 혹은 인턴, 공모전을 주로 준비한다.”라고 전했다.

디자이너잡 김시출 대표는 “디자이너는 그들이 갖고 있는 실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등이 업무처리 능력에 많은 영향력을 미친다. 따라서 경험을 많이 쌓는 것이 업무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되며, 취업 활동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