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건국대 무인비행체SW연구센터와 MOU체결

시스템베이스, 건국대 무인비행체SW연구센터와 MOU체결

  • 임선혜 기자
  • 승인 2010.02.0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리얼통신 관련 반도체 및 임베디드 모듈 전문회사 시스템베이스(대표 김명현, www.sysbas.com)는 건국대 무인비행체SW융합연구센터(이하 건국대 ITRC)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술 협력 및 해당 분야의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정은 무인비행체와 소형 경량 임베디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의 접목을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을 담고 있으며, 무인비행체라는 새로운 분야의 창출을 통해 보다 나은 국민생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미도 내포되어 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정을 통해 시스템베이스의 소형 경량 임베디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활용한 무인비행체의 소형 첨단화와 기술 교류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시스템베이스는 이번 업무협정 세부사항으로 인턴쉽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국대 ITRC 참여 학생의 실무적 전문 능력 개발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취업의 기회를 우선 제공한다.

또한 건국대 ITRC는 시스템베이스의 임베디드 분야에 대한 자문과 개발인력에 대한 지도 기회를 제공하여 인재 양성에 힘쓰게 된다.

시스템베이스의 김명현 대표는 “시스템베이스는 임베디드 분야에 대한 기술력과 다양한 개발노하우를 갖고 있다”며, “건국대 ITRC와의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통해 임베디드 분야의 인재양성과 기술개발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