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화폐박물관 벼룩시장 24일 개최

제2회 화폐박물관 벼룩시장 24일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2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폐공사는 내일, 10월 24일(토) 화폐박물관(대전시 대덕연구단지 소재) 광장에서 제2회 화폐박물관 벼룩시장 ‘가을동행’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월 ‘제1회 화폐박물관 벚꽃길 벼룩시장’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벼룩시장으로 봄 벚꽃길 못지않게 아름다운 화폐박물관의 가을 단풍 아래에서 펼쳐진다. 특히 이번 벼룩시장에는 화폐박물관의 특성에 맞게 화폐판매 코너와 조폐공사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코너가 신설된다. 또한 중소기업융합 대전, 충남연합회 회원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생활용품 판매, 홍보도 이루어져 다양한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또한 특별코너로 에코백 만들기, 동전 쌓기, 켈리그라피, 냅킨 공예,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팝콘 코너 등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부대공연으로 한국영상대학교 학생들의 K-POP 커버댄스 및 노래공연과 헤스티아벨리학원 수강생들의 벨리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도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기간에는 화폐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10월 행사로 오픈 중인 ‘세계 화폐 특별전’에서 지도모양 기념주화, DNA삽입 기념주화, 1kg 대형 은화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하고 희귀한 기념주화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벼룩시장 참가가족의 판매 수입금 중 일부는 아름다운 가게 기금으로 모여져서 사회적 나눔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런 과정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가치관 정립의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