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신앙생활의 핵심 출간

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신앙생활의 핵심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1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신앙생활의 핵심 출간

바오로딸이 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신앙생활의 핵심을 출간했다.

그리스도인의 모든 행동은 한 걸음 한 걸음이 언제나 하느님과 이웃에게 더 가까이 나아가는 여정이어야 한다는 의미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은 ‘걷기’를 강조한다. 복음의 진리를 찾아 나서는 움직임인 ‘걷기’의 여정은 결코 혼자만의 길이 아니라 앞서 가시는 하느님과 함께하는 여정이며, 우리가 삶의 중심에 놓아야 할 대상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메시지임을 분명히 말한다. 또한 풍성한 은혜로 우리를 도와주시는 성령께 감사드리며 칠성사를 통한 신앙생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설교나 강론 가운데 신앙생활에 있어 핵심이 되는 내용을 ‘걷기’라는 개념을 통해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성령칠은과 칠성사를 다루고 있어 신자 재교육용으로 유익하다.

가톨릭 신앙생활을 하는 데 핵심이 되는 요소들을 모아 성경과 교회 문헌에 바탕을 두되 쉽고 편안하게 설명한다. ‘교황 프란치스코, 자비의 교회’와 비슷한 구조지만, 신앙의 의미와 신앙의 길을 걷는다는 것, 칠성사와 성령칠은, 참된 행복선언의 참된 의미, 사제직의 의미와 방향성에 대해서도 명료하게 설명하고 있다는 점과 이를 실천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꾸밈새 있게 엮었다는 점이 이 책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직설적이면서도 간결하고 단순한 교황님의 고유한 화법에는 세상을 향한 사랑과 유대의 간절함이 배어 있다.

이 책의 내용 중 신자들에게 일반적으로 가장 도움이 될 만한 ‘칠성사’와 ‘성령칠은’을 다룬 2장과 3장은 오디오북으로 제작된다.(전문 성우 낭독) 책을 읽기 어렵거나 시간이 없는 분들도 이 오디오북을 통해 교황이 말씀하신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어지는 보물 같은 은총과 선물에 대해서 알게 되길 바라며, 신앙생활을 기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길 바란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신앙생활의 핵심’은 바오로딸 인터넷서점,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