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민마루마을 화재없는 안전마로 지정...다양한 행사 개최

일산소방서, 민마루마을 화재없는 안전마로 지정...다양한 행사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소방서,
민마루마을 화재없는 안전마로 지정...
다양한 행사 개최

일산소방서가 5일 민마루마을회관에서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저감을 위해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에 위치한 민마루마을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하고 장순기 통장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는 등 화재예방 다짐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달수, 고오환 도의원, 김경희, 김미현 시의원, 조성국 한국전기안전공사 파주고양지사장, 이민휘 서울도시가스 경기부지사장, 고병규 풍산동장, 정승준 일산하이병원대외 협력과장, 마을주민 70명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없는 안전마을 선포, 명예소방관위촉, 화재없는안전마을 현판 제막, 단독경보형 감지기 부착 및 소화기 전달,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전기안전공사 및 서울도시가스는 민마루마을 각 세대를 방문, 전기, 가스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한편 행사 시작전 일산하이병원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척추, 관절에 대한 건강검진 및 물리치료 등을 진행해 행사에 참석한 마을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서은석 서장은 “민마루마을은 소방서와 원거리에 위치해 화재발생시 신속한 출동에 어려움이 있어 마을주민들이 큰 피해를 입을수 있다”며 “이번행사를 통해 화재없는안전한마을이 될 수 있도록 주민 모두가 각별한 신경을 써달라”고 말했다.

‘화재없는안전마을’이란 소방서와의 원거리농촌마을 및 화재발생 시소방차량의 신속한 진입이 용이치 않은 재난취약가구 등을 선정하고 기초소방시설(단독경보형감지기,소화기 등) 보급, 화재안전관리 등을 통해 주민스스로 자율방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는 화재예방대책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