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 야누스(DIVA JANUS), 한국 재즈보컬의 요람으로 다시 태어나다.

디바 야누스(DIVA JANUS), 한국 재즈보컬의 요람으로 다시 태어나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5.09.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바 야누스(DIVA JANUS), 한국 재즈보컬의 요람으로 다시 태어나다.

▲ 사진제공 : 에반스뮤직

디바 야누스는 1978년부터 운영되어 온 재즈클럽 야누스의 새로운 이름이다. 재즈클럽 야누스는 한국 재즈보컬의 대모로 불리우는 ‘박성연’이 초대대표로 문을 열어 37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불모지였던 한국재즈의 산실로서 굳건히 자리를 지켜왔다. 

2015년 봄, 클럽 야누스는 수개월간 문을 열지 못했다. 초대대표인 ‘박성연’의 건강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이다. 한국 재즈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던 클럽 야누스가 존폐의 기로에 섰을 때, 명맥의 끈을 놓지 않았던 이는 바로 재즈보컬 리스트 ‘말로’다.

말로는 국내 재즈씬을 대표하는 재즈 보컬리스트로 이미 약 10년간 매주 공연을 해올만큼 야누스에 대한 애착이 많은 뮤지션이다. 또한, ‘박성연’이 가장 아끼는 후배 재즈보컬 중 한명이기도 하다.

말로와 함께 디바 야누스를 운영하게 된 에반스뮤직은 홍대지역에서 클럽 에반스를 15년간 이끌어 온 노하우로 ‘말로’의 어깨에 힘을 실었다. 말로와 조력자를 자처한 에반스가 함께 노력한 결과, 클럽 야누스는 2015년 9월 1일 '디바 야누스'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기존의 클럽 야누스 건물의 1층으로 이전하여 재오픈하게 되었다.

디바 야누스라는 이름에는 재즈보컬 ‘박성연’의 정신을 이어받고, 국내 재즈보컬의 발전에 일조한다는 다중적 의미가 담겨 있다. 매일 저녁 8시 보컬이 중심이 된 양질의 재즈 공연이 이어지며, 재즈보컬 ‘말로’는 매주 수요일 클럽공연만의 특색을 살린 공연을 계속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