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ICT융합역량강화교육 수강생 모집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ICT융합역량강화교육 수강생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8.1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ICT융합역량강화교육’수강생을 9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 교육은 여성과학기술인이 관리자로서 조직의 연구 분야 확대를 주도하고, 국내 ICT 융합성장 기반을 형성하도록 기여함으로서, 의사결정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9월 17일(목), 18일(금) WISET아카데미 교육실(역삼동)에서 실시되며, ICT융합 산업 미래성장 방향, 정책이슈, 주요 ICT 핵심기술 산업동향(빅데이터, 3D프린팅, 스마트 헬스케어, 로봇) 등 총 6강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강사진에는 3D프린터 개발 및 공유 플랫폼 구축 기업인 에이팀벤처스 고산 대표와 시맨틱 웹 기술 기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자체 개발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의 성원경 융합기술연구본부 센터장이 참여한다. 이 기술은 수천만 건의 논문, 웹 데이터 등 방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R&D 기획 및 수행 시 필요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기술이다.

이 외에 정성일 딜로이트컨설팅 전무, 김태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최윤섭 성균관대 휴먼ICT융합학부 교수, 박종오 전남대 공대 교수도 강사로 참여한다.

이 교육은 지난 5월에 이미 개최된 바 있다. 지난 교육 과정에 참여했던 한 여성과학기술인은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국내외 최신 ICT 경향에 대해 종합적으로 알 수 있었고 최신 과학기술 트렌드를 알 수 있어 유익한 강의였다”며 동료 과학기술인에게 추천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공계 출신 과학기술 분야 재직 여성이면 누구나 WISET 아카데미 홈페이지(academy.wiset.re.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강의료는 10만원이다. 문의전화는 02-6258-5012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