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 EI 보고회 및 준비위원회 개최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 EI 보고회 및 준비위원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6.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추진단은 15일 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 준비위원회를 개최하고,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준비위원회는 충북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 청주부시장, 세계무예마스터십 준비위원과 추진단, 도, 청주시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준비위원회에서는 대회의 상징인 EI 개발과 경기종목 선정, 문화행사, 조직위원회 구성 등에 관한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했다.

EI 개발은 심볼마크, 로고, 엠블럼 등 11종의 기본사항과 7종의 응용사항을 디자인하게 되는데 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의 상징성, 표현성, 실용성과 역동적이고 생동감이 넘치는 디자인을 개발하게 된다.

대회 경기종목은 가맹국 16개 이상의 전통무예를 중심으로 선정하고, 대회 규모가 작은 종목의 경우에는 연무나 시범종목으로 선정한다.

세계마스터십대회 기간 중에는 세계 최초의 국제무예영화제, 참가국의 전통문화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세계문화축제, 세계의 다양한 무예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무예웰빙박람회가 열린다. 이러한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조직위원회 구성에 대한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도 했다.

추진단은 이번 준비위원회를 토대로 세부시행계획을 수립하여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를 완벽하게 준비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