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앤소프트, 12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Top 5 발표

핸드앤소프트, 12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Top 5 발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1.07 14: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소프트웨어 라이센싱 전문업체 에이비네트웍스(대표: 강민석) 가 운영하는 스마트폰 전용 핸드앤소프트 앱스토어에서 12월 어플리케이션 판매 순위를 발표했다.

핸드앤소프트에서 판매하는 250여 종의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Top 5 를 보면 1위 Spb Mobile Shell, 2위 Morose Media WiFi Router, 3위 G-Alarm, 4위 PhonEx, 5위 Elecont Weather로 나타났다.

판매 순위가 높은 어플리케이션은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잘 알려지고 기능이 충분히 검증된 제품으로 모두 한글 버전이 지원된다. 2위에 오른 Morose Media WiFi Router는 스마트폰을 인터넷 Hotspot 으로 만들어 주어 무선랜 기능이 있는 모든 노트북 콤퓨터, PMP, MP3 단말기에서 인터넷검색, 이메일, 메신저 활동이 가능하게 해준다.

핸드앤소프트의 12월 어플리케이션 매출은 11월에 비해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월말 아이폰 출시와 함께 옴니아 2 판매도 크게 늘어나고 사용자들의 관심이 증가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보인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어플리케이션 1회 평균 구매액은 2만9천원으로 11월에 비해 5천원 증가하였다. 구매 고객 중에는 2회 이상 재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이 30%를 넘어 핸드앤소프트의 특화된 스마트폰 전문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월에 팔린 인기 제품에는 게임물등급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11월에 처음 출시한 기능성 게임 중 Spb 브레인 이볼루션 게임, Spb 퍼즐 게임도 있다. 날씨 관련 제품도 인기가 높았는데 Elecont Weather는 한국의 50 여개 도시의 10일간 일기 예보와 겨울철 빙판길 주의, 자외선 지수 정보도 제공한다. 한편, Resco Explorer 등은 인기 어플리케이션이지만 현재는 불법 사용이 많아 판매 순위에서 밀렸다며 불법 사용을 줄이기 위한 대책을 준비 중이라고 했다.

핸드앤소프트 조동의 상무는 “스마트폰 사업 확대를 위해 2월까지 한글 버전을 50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많은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스마트폰을 도입하는 추세에 맞추어 SMobile, SecuWipe 등 보안 어플리케이션으로 B2B 시장도 공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ecuWipe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의 분실, 도난시에도 원격 조정을 통해 폰에 있는 모든 정보나 자료를 100% 완벽하게 삭제하기 때문에 중요한 기업 정보유출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핸드앤소프트 어플리케이션 판매는 아이폰의 폭발적인 인기와 옴니아2의 판매 확대, 안드로이드폰 등 다양한 스마트폰 출시에 따라 2010년에는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0 19:13:14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