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탐폰시장서도 고공행진, 작년 동기간 대비 250% 성장

유한킴벌리, 탐폰시장서도 고공행진, 작년 동기간 대비 250% 성장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5.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킴벌리, 탐폰시장서도 고공행진,
작년 동기간 대비 250% 성장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이 작년 동기간 대비(1월~4월) 250% 성장을 기록했다.

2013년 시장 진출 이후 여성용품 전문 기업의 노하우로 점유율을 20% 이상으로 끌어 올린 것. 기존 ‘화이트’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감안할 때, 조만간 탐폰 시장 1위도 가능하다는 것이 업계 시각이다.

이와 함께 탐폰 시장의 잠재력도 눈 여겨 볼만 하다. 조사전문기관 닐슨에 따르면, 올해 국내 탐폰 시장은 약 160억원으로 추정되며, 최근 5년 새 5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미 미국의 경우는 시장 규모가 우리나라의 70배가 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시장이다.

이처럼 탐폰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이유는 운동 등 활동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지향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개인의 특성에 따라 제품을 다양하게 선택하는 취향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유한킴벌리 조사에 따르면, 탐폰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수영 등 활동적인 운동을 할 때’ 가 50.3%로 절반 이상으로 가장 높았으며 ‘장기간 여행이나 외출을 할 때가’ 20%로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다. 이 밖에, ‘타이트한 옷을 입을 때 표시가 나지 않도록’, ‘생리대 착용시 냄새 걱정’ 등의 이유로 탐폰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시장 확대와 함께 화이트 탐폰 제품의 차별화된 특성 때문에 시장에 빠르게 안착해 성장하고 있다. 성수기인 여름에는 더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화이트 탐폰은 사용 시 손잡이가 미끄러워 사용하기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 손잡이 부분에 실리콘 재질을 사용해 사용시 제품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럽고 슬림한 어플리케이터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기존 ‘화이트’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흡수력을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