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22개 문화관광축제 자원봉사자 모집

문체부, 22개 문화관광축제 자원봉사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4.06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등 지역 문화관광축제의 문화자원봉사 신청 접수가 4월부터 시작된다.

문화자원봉사 희망자, 활동처 간 매개... 올해 22개 지역축제 자원봉사 신청 추가돼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 우수축제로 선정한 ‘2015 문화관광축제’ 가운데 22개 축제의 자원봉사활동 신청을 ‘문화체육자원봉사 웹사이트(http://csv.culture.go.kr)’에서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문화를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현하고, 국민들의 능동적인 문화 향유를 돕고자 문체부와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이경동)가 2014년 12월 22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체육자원봉사 웹사이트’는, 문화 관련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자 하는 국민과 활동처를 편리하게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2015년에는 오는 5월 성북구에서 개최되는 ‘다문화음식축제’를 시작으로 ‘장흥 물축제’, ‘통영한산대첩축제’ 등 22개의 지역 축제의 자원봉사 참가 신청을 받게 된다.

축제 등 문화행사 관련 자원봉사 정보 확인 및 자원봉사 실적 관리 가능

문화체육자원봉사 웹사이트에서는 자원봉사 참가 신청이 가능한 문화관광축제 정보와 지역자원봉사자 모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축제 모집 시기에 맞춰 참가 신청까지 할 수 있다. 최종 선정은 신청 규모에 따라 해당 축제의 주최 측에서 하게 된다.

아울러 이 사이트를 통해 지역축제나 문화행사의 자원봉사에 참가하게 되면 문화 관련 자원봉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봉사 실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축제 및 체육 대회 등 봉사 활동처를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웹사이트 고도화, 이동통신(모바일)용 사이트 개발 등, 이용자 편의 증대를 위한 사업들도 올해 안에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