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극연출가협회 ‘2015 아시아 연출가전’ 개최

한국연극연출가협회 ‘2015 아시아 연출가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4.0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연극연출가협회 ‘2015 아시아 연출가전’ 개최

한국연극연출가협회가 3월 말에서 4월 초에 걸쳐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에서 한국, 대만, 일본 등 세 나라의 연출가가 하나의 희곡을 다르게 해석하여 공연하는 “2015 아시아 연출가전”을 개최한다.

매년 세계적인 대작가를 선정하고, 그의 대표작들을 세 가지 시선으로 바라봤던 프로젝트로 이번에는 “헤롤드 핀터”로 선정되었다.

헤롤드 핀터는 영국의 유명한 연극배우이자 극작가 이다. 이번 “아시아 연출가전”에서 헤롤드 핀터를 공연할 연출가는 한국의 이우천, 대만의 유수요, 일본의 사노 바빗치이다.

2명의 외국 연출가들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국내의 배우들과 협업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국내 배우들에게는 외국의 연출가와 작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면서, 외국의 연출가에게는 국내의 우수한 연극적 자원을 소개하는 통로를 마련한다. 이러한 연극적 교류를 통해 국내 연극의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우리 연극의 우수성을 알리려 한다.

각각의 개성과 예술적 감각이 표현된 세 연출가의 작품은 각각 3일간 5회에 걸쳐 공연한다. 특히 3개 공연 모두를 관람할 수 있는 패키지티켓을 오픈하여, 연극 마니아들의 호응을 기대한다.

한국연극연출가협회는 200여명의 연출가들이 소속되어 있는 단체이다. 연극예술의 창달 발전을 기하기 위한 연출가들의 위상정립과 복리 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하며 연극 연출가 육성, 연극 연출가 국제교류, 연극 연출에 관한 출판, 연극 연출가 관련 각종 공연 관계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공연하는 아시아 연출가전 외에도 신춘문예 단막극제, 한국연극 100년 시리즈, 연출가 포럼 등을 매년 개최하며 한국 연극제의 주요 단체로 자리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한국연극연출가협회의 노력에 더하여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민간국제예술교류지원” 부문의 지원을 받아 진행진다.

공연장소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은 1981년 “문예회관 소극장”으로 개관하여, 긴 세월동안 수많은 연극 작품들이 끊임없이 공연해 온 연극의 요람이다. 문예회관의 개관 이후 소극장 연극이 대학로에 자리 잡기 시작하였고, 이후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연극의 메카”라는 현재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다.

더 러버 & 리뷰 스케치를 연출한 사노 바빗치는 배우, 연출, 극작 등 다재다능한 실력으로 일본에서 촉망받는 예술인이다. 주요 연출작으로는 극단 도쿄 밀크홀 전 작품 연출. <카타와코야>, <수정의 밤>, <난장야구 오늘도 눈물의 미일전쟁>, <대련☆순애보카니발>, Mystery Night Winter <가면 동창회 2014_철야탐정 세미나에 환영합니다>, WAHAHA혼스케 <태양과 사랑과 뜬금없는 베테랑>, 쇼치쿠게이노우 야스다 대가족 <스프로켓> 등이 있다.

사노바빗치는 의외성과 반전으로 관객을 경악으로 몰아가는 핀터의 대사들. 고전적인 말투와 현대의 젊은 배우들의 말투를 적절히 섞어서 균형감 있는 연극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또 배우 한 사람 한 사람이 “내가 하고 싶은 것”과 “자연스러운 것”을 주어진 희곡 안에서 신체를 통해 표현되어지는 것이 이 연극의 관전 포인트라 말한다.

줄거리

여느 때와 다름없는 어느 날 아침. 버스 정류장에 줄을 선 사람들의 평온한 아침은 한 인물로 인해 파괴되고 만다. 파괴라 일컫는다 해도 그들의 생활을 크게 흔들어 놓는 것은 아니다. 아주 조금, 지극히 조금만 변화가 생길 뿐이다. 그런 그들의 일상에 대한 이야기.

축제개요

축제명 : 2015 아시아 연출가전
주최/주관 : 한국연극연출가협회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센터, 인터파크
문의 : 02-416-9577 (한국연극연출가협회)
공연기간 : 3.26.~3.28. “귀향” - 이우천 연출 (한국) / 3.30.~4. 1. “옛 시절” - 유수요 연출 (대만) / 4. 4.~4. 6. “리뷰 스케치 & 더 러버” - 사노 바빗치 연출 (일본)
공연시간 : 각 공연 첫째날 7시 30분 / 둘째~셋째날 4시, 7시30분
공연장소 :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서울 종로구 대학로8길 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