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참고서 ‘차시’, 소찬휘 ‘현명한 선택’ M/V 이색 마케팅 벌여

초등 참고서 ‘차시’, 소찬휘 ‘현명한 선택’ M/V 이색 마케팅 벌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2.2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참고서 ‘차시’,
소찬휘 ‘현명한 선택’ M/V 이색 마케팅 벌여

교육출판전문기업 동아출판㈜이 제작한 초등 참고서 ‘차이를 만드는 시간’의 홍보 뮤직비디오가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발간된 새 교재 ‘차이를 만드는 시간’(이하 ‘차시’)은 최근 동아출판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수 소찬휘가 출연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일주일만에 조회수 30만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차시’ 뮤직비디오에서 소찬휘는 최근 MBC ‘무한도전’을 통해 다시 한번 화제를 모은 그녀의 히트곡 ‘현명한 선택’을 패러디한 <2015! 현명한 선택 ‘차이를 만드는 시간’>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부르며 초등학생 자녀 교육법을 고민하는 엄마들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준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알아서 네가 공부했다고 말할 때 한 번쯤 널 의심했다면 오늘의 이런 실패는 없었을 거야’, ‘흔들리지 마. 내 말만 들어 ‘차시’로 공부 습관들이면 돼’ 등 엄마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차시’의 특성을 가사에 담아 유쾌하게 전달한다.

동아출판은 교과서 차시학습을 통한 공부습관 형성이라는 키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이번 뮤직비디오를 기획했다. ‘차시’는 학교 수업 진도에 맞춰 학생이 스스로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매일매일 일정한 양과 패턴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 문제풀이 위주의 학습을 탈피하여 수업 전 개념 이해와 수업 후 문제풀이 등 예습, 복습을 돕는다. 학생 스스로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시각적 구성으로 개념 이해를 도우며, 부록을 최소화하여 가격 부담은 낮춘 것도 장점이다.

동아출판 마케팅팀 홍준기 차장은 “초등학교에서 중간, 기말고사 대신 수시 평가가 도입되면서 평소 학습의 중요성이 커져, ‘차시’를 통해 학생 스스로 흥미를 가지고 공부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며 “이러한 특징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쉽게 공감할 수 있고 재미있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동아출판은 오는 3월 16일까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lovemom_kr)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ongAPublishing),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DongAPublishing)에서 ‘차시’ 뮤직비디오 공개 기념 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는 뮤직비디오 감상 후 블로그와 커뮤니티에 동영상을 스크랩하고, 스크랩한 주소와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참여하려면 동아출판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고 뮤직비디오 감상 후 이벤트 페이지 공유 및 친구 태그 후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마트 책상/의자 세트, 영화예매권,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