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을 달콤하게~! 세계 최고의 디저트 몽상클레르 맛보세요!

올 겨울을 달콤하게~! 세계 최고의 디저트 몽상클레르 맛보세요!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4.12.11 16: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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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상클레르 코리아 오픈

올 겨울을 달콤하게~! 세계 최고의 디저트 몽상클레르 맛보세요!
몽상클레르 코리아 오픈

전 세계 Sweet의 성지(城地) 도쿄 지유가오카 최고의 맛, 천재 파티시에 츠지구치 히로노부의 최초이자 최고의 브랜드인 ‘몽상클레르(Mont St. Clair)’를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맛볼 수 있게 됐다.

도심 속 리조트형 호텔이자 클럽으로 명성을 쌓고 있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클럽 회원 및 호텔을 방문한 내·외국인 투숙객, 그리고 세계적으로도 입맛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한국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품질과 맛을 선사하기 위해 몽상클레르를 공들여 선택, 지난 8일 몽상클레르 코리아 매장이 정식 오픈했다.

반얀트리 클럽동 로비층에 자리한 몽상클레르 코리아는 오픈 첫날부터 준비된 모든 메뉴가 조기 매진되는 진풍경을 이루며 세계 최고의 Sweet 브랜드임을 증명했다.

몽상클레르는 23세의 최연소 나이로 일본 및 각종 세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천재 파티시에’ 츠지구치 히로노부(HironobuTsujiguchi, 辻口博啓)가 오너로서 첫 개점한 프랑스 풍 케익 전문점으로 남프랑스 지역에 실제 존재하는 작은 언덕의 이름으로 화가이며, 시인인 Paul Baléry(1871~1945)가 가장 사랑한 언덕으로 알려져 있다.

츠지구치 파티시에는 몽상클레르를 비롯해 지유가오카 롤야, 르쇼콜라드아슈, 홋카이도 우유 카스텔라 등 12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몽상클레르는 츠지구치가 가장 애착을 갖는 최초의 브랜드이자 최고의 브랜드로 유명하다.

일본 최고의 파티세리 몽상클레르는 1996년 프랑스 주최 SOPEXA 대회 우승작인 육각형 모양의 케익 ‘세라비(C’est la vie)‘, 남프랑스의 작은 언덕인 몽상클레르 언덕을 형상화한 ’몽상클레르‘, 하얀 알프스 산 모양의 ’몽블랑‘ 등 먹는 케익이 아닌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과 같은 130종의 화려한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다. 도쿄 지유가오카의 몽상클레르 매장은 일본 내는 물론 한국․대만 등 아시아를 넘어 세계 각 지역의 외국 관광객들까지 찾는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특히 반얀트리 클럽동 로비층에 오픈한 몽상클레르 코리아는 130종의 몽상클레르 메뉴는 물론 천재 파티시에가 보유한 지유가오카 롤야, 홋카이도 우유 카스텔라, 르 쇼콜라드 아슈, 마리아쥬 드 파리누 등 인기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특권을 누리게 된다. 

천재 파티시에 츠지구치의 ‘첫 해외 진출’로 일본 현지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몽상클레르 코리아는 일본 위성방송사 BS에서 츠지구치의 몽상클레르 코리아 오픈 전 과정을 밀착 취재, <인연의 힘>이라는 다큐멘터리로 방영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천재 파티시에 츠지구치의 일대기를 일본 NHK에서 156부작 아침드라마 <마레>를 제작, 내년 3월부터 방영될 계획으로 이미 국내의 일드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다.  
 
하나의 예술 작품과 같은 케익을 만들어내는 천재 파티시에 츠지구치의 예술적 감각은 이미 아티스트로서도 인정받았다. 1997년 ‘쿠프 드 몽드 드 라 파티세리(제과분야 세계 최대 대회)’에서 설탕 공예 부문 개인 우승을 차지하며 명성을 쌓기 시작했다.

특히 그의 개인 미술관인 ‘르 뮤제 드 아슈’에서는 설탕 공예 및 주요 작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연평균 30만 명이 관람할 정도로 전 세계인들에게 예술가로서도 사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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