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도시민유치를 위한 체험투어 실시

영광군, 도시민유치를 위한 체험투어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1.25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도시민유치를 위한 체험투어 실시

전남 영광군은 귀농, 귀촌인 유치를 위해 지난 11월 21일과 22일, 1박2일 일정으로 서울 등 수도권에 거주중인 귀농, 귀촌 희망자를 모집해 ‘영광군 도시민유치를 위한 체험투어’를 실시했다.

영광군 귀농, 귀촌 체험투어 참가자 40여명은 영광군의 도시민 유치 지원 사업인 귀농, 귀촌 관련 정책을 이해하고, 영광군 귀농, 귀촌인협회 소속 회원들과의‘귀농, 귀촌 간담회’를 통해 영광군으로 정착하기까지의 경험담과 생활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친환경 감 수확 체험을 통해 예비 귀농인 체험을 해보고, 아로니아 재배 농가 및 친환경 벼 가공공장 등 영광군에 귀농, 귀촌하여 성공적으로 정착한 귀농, 귀촌 현장 방문을 통해 귀농, 귀촌 관련 정보를 제공받았다.

영광군 대마면에 귀농할 예정이라는 참가자 이용열 씨는“개인적으로 영광군에 여러 차례 다니면서 귀농을 준비하던 증 영광군 귀농, 귀촌 체험투어 정보를 접하고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었다. 귀농을 준비하면서 귀농 행정 범위도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 체험프로그램 투어가 좋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고 말했다.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번 행사로 예비 귀농, 귀촌인들에게 영광군의 귀농, 귀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귀농, 귀촌 활성화를 위한 관련 교육 및 행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영광군은 12월 5일과 6일, 1박2일 동안 연계 프로그램인‘영광군 귀농귀촌 팸투어’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