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전국고교 성우경연대회 개최

제11회 전국고교 성우경연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0.2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전국고교 성우경연대회 개최

아나운서나 성우 등 방송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제11회 전국고교 성우경연대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이 주최하고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이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9월2일부터 오는 12월10일까지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응모분야는 개인부문과 단체부문으로 나뉜다. 먼저 개인부문은 시낭송과 구연동화(5분 이내 분량)로 접수하면 된다. 단체부문은 라디오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이며, 애니메이션 단체 제작물은 효과음이 삭제된 상태로 7분 이내의 WMV 형식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단체부문은 팀원 구성시 최대 5명으로 제한된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 한국방송예술종합학교, 서울영상위원회, LDL COMPANY, 판도라TV가 후원하는 규모있는 행사다.

12월10일 최종 마감 후 같은달 12월22일 한예진 아트홀에서 예선을 거쳐 2015년 1월 5일 본선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은 대상-상금 100만원 외 상장, 한예진 입학장학금 전액 혜택(1팀), 금상-상금 50만원 외 상장, 입학장학금 200만원 혜택(1팀), 은상-상금 30만원 외 상장, 입학장학금 100만원 혜택(2팀), 동상-상장, 입학장학금 50만원 혜택(3팀), 장려상-상장, 입학장학금 30만원 혜택(5팀) 등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경연대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제11회 전국고교 성우경연대회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voicecontest))나 주최측인 (사)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www.kyba.or.kr)과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www.kbatv.org)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예진은 방송영상, 음악, 공연, 방송예술 등 실습 위주, 실전에 강한 교육을 실천하며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는 23년 역사의 방송예술 분야에 특화된 교육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