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과 클래식의 만남 ‘한마음 콘서트’로 떠나는 신나는 예술여행 열려

국악과 클래식의 만남 ‘한마음 콘서트’로 떠나는 신나는 예술여행 열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0.07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과 클래식의 만남
‘한마음 콘서트’로 떠나는 신나는 예술여행 열려

국악과 정통 클래식이 만나 관객들과 하나되는 콘서트로 호평을 받은 엘미디어의 신나는 예술여행공연(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 : 엘미디어, 후원 :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_이 지난 10월 2일 여주에덴의 집 콘서트를 열었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농산어촌 주민, 군부대, 교정시설, 장애인, 노령층, 저소득층 등 문화적 소외를 겪고 있는 분들을 직접 찾아가 연간 2,000여회의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에덴의 집에서 진행된 이번 콘서트에서 현악 4중주단인 ‘벨루스 콰르텟’과 국악팀 ‘K-fly’가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였다.고진영·김정현(바이올린), 김신희(비올라), 송인정(첼로)씨로 구성한 ‘벨루스 콰르텟’은 베토벤 ‘라수몹스키’와 헨델 ‘울게 하소서’ 등을 30분간 연주하였다.명문대 출신으로 아름다운 외모까지 겸비한 이들은 다양한 선율을 통해 청중과 함께 느끼고, 호흡하여 어르신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최문실(타악), 정보경(소리), 임효진(피리), 이선진(가야금), 양인혜(건반)로 구성된 ‘K-fly’는 너영나영, 아리랑등 관객과 하나될 수 있는 레퍼토리로 30분간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공연은 국악과 클래식이 함께하는 순서에서 관객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새롭게 편곡한 아리랑을 비롯해 국악적인 요소와 콰르텟의 선율이 강조된 비틀즈의 Let it be를 연주한 후에는 어르신들의 앵콜 요청이 이어 졌다는 후문이다.본 콘서트를 기획한 엘미디어의 관계자는 "사회복지시설을 다니다 보니 어린이, 복지관, 요양원 등 다양한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했다. 국악과 클래식의 만남을 통해 새로움과 우리 전통의 감정을 바탕으로 감동을 선사했다‘며 평가했다.

엘미디어는 지난 4월 17일 인천에 위치한 만수행복아동지역센터를 시작으로, 전주시 전주자림학교, 서울 도림아동센터, 문경혜은의집, 홍은종합사회복지관, 단야온인장애인복지관, 화성시무한돌봄서부네트워크팀, 부산 무량수노인요양원, 여주에덴의 집을 끝으로 총 13회의 신나는 예술여행 콘서트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