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색? 신경 쓰지마! 편견을 향한 희망의 발차기! '황구'

피부색? 신경 쓰지마! 편견을 향한 희망의 발차기! '황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9.18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한방에 날려버릴 희망의 발차기가 시작된다!

걸그룹 포미닛의 깜찍한 멤버, 권소현 첫 연기 도전!
이종혁, 박현빈, 김현욱 아나운서 등 까메오로 등장, 깨알 웃음 선사!

오는 10월 16일 개봉을 확정한 영화 <황구>는 이제는 우리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문화 가정을 소재로 한 휴먼 코미디이다. 필리핀 아버지와 한국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한구(지민). 평소 밝고 활달한 성격의 한구는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가 꿈이다. 여자친구 ‘미수’(권소현 분)는 그런 한구를 위해 열심히 응원한다. 이런 한구의 바람이 너무 허황된 것이었을까. 매번 국가대표 선발전 최종 문턱에서 고배를 마시는 것이 비단 실력 때문만은 아닌 것 같다. 하지만 한구는 싫은 내색도, 포기도 할 수 없다. 그를 응원하는 가족과 사랑하는 여친을 위해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가 되기 위한 한구의 피나는 도전이 시작된다. 과연 우리 사회는 한구를 국가대표 선수로 받아들일 수 있을까?

영화 <황구>는 다문화 가정에 대해 우리 사회가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편견에 대해 유쾌한 반전을 시도한다. 차별과 편가르기가 만연한 우리 사회에서 사회적 약자로서의 어두운 면보다는 편견을 이겨내는 한 혼혈청년의 진실된 노력을 통해 인간 승리의 모습을 그리고자 했다. 더불어 급증하는 다문화 가정 인구와 그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이슈들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작품이 될 것이다.

영화 <황구>의 두 주인공 ‘한구’와 ‘미수’역에는 드라마 <아이리스2>, <각시탈>, <무사 백동수> 등에서 날렵하고도 선 굵은 연기를 펼진 차세대 스타 지민과 걸그룹 ‘포미닛’의 깜찍하고 섹시한 멤버 권소현이 열연했다. 권소현의 경우 영화 <황구>가 연기자로서는 첫 작품. 그녀가 맡은 ‘미수’는 태권도 국가대표에 도전하는 혼혈인 남자친구 ‘한구’를 항상 응원하고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의 여대생으로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씩씩하고 발랄한 캐릭터이다. 그 동안 그룹 <포미닛>의 멤버로 귀엽고 깜찍한 안무와 노래로 무대를 휩쓸었던 그녀가 영화 <황구>에서 당찬 캐릭터로 스크린에 데뷔하며 연기자 권소현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또 하나 영화 <황구>의 볼거리는 화려한 카메오 군단이라 할 수 있다. 트로트계의 황태자 박현빈, 준수 아빠 이종혁 그리고 김현욱 아나운서 등이 바로 그들! 다문화 가정, 사회적 편견이라는 다소 무거운 소재를 다룬 영화 <황구>에서 적재적소에 등장하여 깨알 같은 웃음을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 <황구>는 한예슬이 주연한 <용의주도 미스 신>에서 유쾌하게 로맨스를 풀어낸 박용집 감독의 차기작으로, 편견을 향한 희망의 발차기를 통해 진한 감동과 웃음을 선보일 것이다.

우리 사회에 만연한 편견을 깨고 대한민국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가 되고 싶은 혼혈 청년 ‘한구’의 꿈은 이루어질 것인가? 오는 10월 16일 개봉하는 <황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