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PB들, ‘대학으로 간 까닭은…’

삼성증권 PB들, ‘대학으로 간 까닭은…’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4.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PB양성 위해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손잡아
삼성증권(대표 박준현)이 우수 PB양성을 위해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SKK GSB)와 손잡고 ‘Global PB 고급과정’을 실시한다. 자본시장법 실시 이후 업계에서 사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대규모 교육투자라는 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삼성증권은 이번 최고급 교육과정을 계기로 타사 영업인력과 격차를 확실하게 벌린다는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14일, 전국 지점에서 선발한 PB영업팀장 178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서울 성균관대학교에서 ‘Global PB 고급과정’을 시작하고, 향후 920명에 달하는 전 PB를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B영업팀장’은 지점 자산관리 영업의 핵심을 맡고 있는 베테랑 영업직원들로 삼성증권 전체 PB의 20%에 달한다. 이들은 3주간 현장을 떠나 대학에서 집합 교육을 받게 된다.

박준현 사장은, 이달 초 임직원 특별 담화를 통해 이번 교육 계획을 밝히며, “영업 핵심 인력을 대거 장기 교육에 보낸다는 결정이 쉽지 않았지만, 금융업간 장벽이 없어지고 고객 수준이 크게 높아지는 등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실에서 획기적인 역량 향상 없이 압도적인 차별화를 이루기 어려운 상황” 이라고 교육 실시 배경을 설명했다.

‘Global PB고급과정’은 인당 교육비가 400만원에 달하는 최고급 과정으로, 자산관리·대안투자·기업금융·영업스킬·프로젝트 수행 등 총 117시간의 수업으로 구성되며, 자산관리 수요가 많은 고액 자산가 응대 스킬 향상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성균관대 교수진과 사내 외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증권은 교육 과정 개발을 위해 UBS, CS등 글로벌 선진사와 NYIF(미국주요증권사들의 위탁교육기관)의 PB교육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고, 사내 의견을 수렴하는 등 6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쳤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