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알약 중앙관리솔루션 DBMS로 채택

큐브리드, 알약 중앙관리솔루션 DBMS로 채택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브리드(대표이사 정병주, www.cubrid.com)는 이스트소프트의 ‘알약 중앙관리솔루션(ASM) 2.0’에 큐브리드가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이스트소프트의 ‘‘알약 중앙관리솔루션(ASM) 2.0’은 기업 내에 알약 2.0이 설치된 PC에 대해 통합적인 보안 관리 및 자산관리, 보안 정책 적용을 수행하도록 하는 통합 중앙 관리 솔루션으로, 기업 통합 보안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출시된 ‘알약 중앙관리솔루션(ASM) 2.0’은 중앙 관리를 위한 DBMS로 큐브리드를 적용함으로써 MS Windows 서버뿐만 아니라 리눅스 서버에서도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하여 윈도우 라이선스 및 데이터베이스 라이선스로 인한 비용 절감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알약의 사업 총괄을 맡고 있는 정상원 본부장은 “국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큐브리드가 안정성 및 성능 면에서도 떨어지지 않으며, 기업 보안 인프라 구축에 있어 중요한 비용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여 선택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계기로 국내 업체들간의 새로운 상생 모델을 구축한 것은 의미가 있으며 기회가 된다면 다른 솔루션에도 추가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큐브리드의 서비스사업부 김장윤 이사는 “큐브리드는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들이 솔루션을 개발하여 판매함에 있어 라이선스 제약조건을 두고 있지 않다”며, “이번 알약중앙관리솔루션 2.0에 큐브리드가 적용됨으로써, 이스트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1000여개 이상의 기존 사이트가 단계적으로 전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