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아이폰용 전자사전 소프트웨어 ‘디오딕’ 시판

디오텍, 아이폰용 전자사전 소프트웨어 ‘디오딕’ 시판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2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디오텍(대표 도정인 / http://www.diotek.co.kr)은 애플 앱스토어에 전자 사전 소프트웨어 디오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현재 두산 동아 영한 한영 사전을 필두로 세계적인 출판기업인 하퍼콜린스의 영영 사전을 포함한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등의 주요 유럽어 사전 및 중국 외연사의 중영 영중 사전에 이르는 다양한 사전 소프트웨어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 개시된 아이폰 용 전자 사전은 현재 국내 모바일 사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디오텍의 검증된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그대로 반영하여 최적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함께 다양한 검색 기능, 부가 기능 및 고품질의 TTS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일반 키보드 방식이 아닌 문자 필기인식 기능을 지원하여 보다 편리한 단어 검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시장의 두드러진 성장세에 따라 다양한 신규 업체와 개인 개발자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시장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나 제품 패치와 업그레이드 및 고객 지원에 대한 보장은 상당수의 경우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 디오텍은 10년 이상 국내 모바일 소프트웨어 시장을 이끌어온 선두 기업으로서, 제품 자체의 완성도와 함께 제품의 정기 업그레이드 및 기능 패치와 지속적인 고객 지원까지 안정적으로 보장하고 있다.

또한 디오텍은 이미 수년 전부터 국내 모바일 소프트웨어 업체로는 유일하게 Handango와 Pocketgear 등의 해외 모바일 소프트웨어 오픈 마켓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다양한 국내외 신규시장 진입을 위한 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디오텍 도정인 사장은 “현재는 게임과 같은 한정적인 어플리케이션에 인기가 집중 되어있지만, 스마트폰 시장의 꾸준한 성장에 따라 전자사전, 필기인식 등 사용성을 높여주는 실용적인 소프트웨어가 각광을 받을 것으로 내다보며, 향후 보다 다양한 아이폰 용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오텍은 1999년 ‘디오펜’ 시리즈로 대표되는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를 시작으로 전자사전, OCR, 모바일 바코드, 파노라마,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국내 모바일 단말기 관련 소프트웨어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대표적인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