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팬덤들의 사회공헌 문화축제, 제1회 기브콘페스티벌 개최

착한 팬덤들의 사회공헌 문화축제, 제1회 기브콘페스티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8.05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 팬덤들의 사회공헌 문화축제,
제1회 기브콘페스티벌 개최

사회봉사 및 기부활동도 하고 아이돌 스타도 보는 훈훈한 콘서트 ‘제1회 기브콘 페스티벌’이 8월20일 오후 7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샤이니, 비투비, 보이프렌드, 탑독이 출연하는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콘서트는 팬들이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하여 진행을 해왔으며, 본 공연에 앞서 오후 2시부터 잠실실내체육관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팬덤프린지스테이지, 나눔바자 그리고 팬아트콘테스트도 팬들이 모여 함께 기획한 행사들이다.

또한 팬들은 기브콘 앱을 통해 나눔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앱 속에서의 활동을 통해 얻어진 별(포인트)로 기부를 진행하고 있는데, 제1회 기브콘페스티벌, 에이핑크 정은지 씨의 생일 기념 유기견 돕기 행사, 티아라의 국내 아동 후원행사 그리고 빅스의 첫 단독 콘서트 축하기념 후원 등 현재 4가지의 사회공헌 활동을 기브콘 앱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에이핑크 정은지 씨의 생일 기념 유기견 돕기 행사는 정은지 씨의 생일인 8월 18일을 기념하여 DC에이핑크 갤러리에서 제안한 나눔활동이다. ‘KBS 가족의 탄생’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에이핑크가 유기견들을 보살폈던 것을 모티브로 해 앱에서 5만개의 별(포인트)가 모이면 기브콘을 통해 지원금을 받아 유기견에게 필요한 물품을 기부하기로 하였다.

티아라의 국내아동 후원은 별 5만개가 기부되면 도움이 필요한 국내 아동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빅스(VIXX) 첫 단독 콘서트 축하기념 후원은 페이스북 Real VIXX 대다나다 페이지에서 빅스의 첫 단독콘서트인 HEX SIGN을 기념하여 모금을 제안하였고, 별 5만개가 기부되면 빅스가 ‘사랑, 하나 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기로 하였다.

기브콘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연출한 하봉길 감독(씨앗터문화학교 교장)은 “이번 기브콘 페스티벌은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와 다양한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브콘 앱을 통해 콘서트관람에 들어가는 팬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팬들을 무료로 초대하며, 팬들의 손으로 직접 제작하는 특별한 콘서트를 만드는 것과 팬들이 직접 출연하는 프린지페스티벌을 통해 스타를 꿈꾸는 재능있는 팬들과 지망생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해주고 지원해주는 취지도 함께 공존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기브콘페스티벌의 1부 공연은 비투비, 보이프렌드, 탑독과 같은 인기 아이돌 3팀이 출연하며, 2부는 한류 아이돌스타 샤이니가 메인으로 출연하여 팬들의 사회공헌활동을 응원하는 공연과 기브콘 어플을 통해 팬들에게 묻고 직접 준비한 코너로 팬들과 스타가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시간이 준비된다. 국내 아이돌 팬덤 대부분이 참가하는 국내 최초의 팬덤 축제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팬들의 자발적 참여로 준비하는 것이 특징인 만큼 많은 팬들의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사회공헌 팬 문화 플랫폼’앱인 기브콘(Givecon)은 구글플레이에서 기브콘을 검색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기브콘 페스티벌’은 ‘㈜기브콘’에서 주최하고 씨앗터문화학교와 ㈜이니스코가 주관하며 (사)연예제작자협회, ETN-TV에서 후원, ㈜mbc아카데미 뷰티스쿨의 제작후원한다. 문화를 통한 사회공헌을 목표로 연예인 홍보대사들과 언론인들 그리고 기업들과 함께 상호 협력을 통해 행복을 전하는 일을 해오고 있는 NGO인 홀로하(hoLoha)는 이번 기브콘페스티벌의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