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전문 기자의 교육백서, ‘강남엄마도 모르는 사교육의 비밀’ 출간

입시전문 기자의 교육백서, ‘강남엄마도 모르는 사교육의 비밀’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7.30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전문 기자의 교육백서,
‘강남엄마도 모르는 사교육의 비밀’ 출간

전 메가스터디의 컨설턴트, 중앙일보와 동아일보의 교육전문 기자로서 대한민국 교육 현장의 일선에서 접하게 되었던 사교육에 대한 이야기들을 구체적인 사례들과 함께 날카로운 시선을 통해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강남엄마도 모르는 사교육의 비밀 (저자 김만식)’이 국일미디어(이종문 대표)에서 출간되었다.

현재도 교육 전문 기자로서 치열한 현장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현실을 온몸으로 마주하고 있는 저자는 “이 책에서 현재 우리나라 사교육의 문제점과 올바른 사교육에 대한 정보를 가급적 다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사회가 되다 보니 우리 아이는 남들과 달라야 한다는 생각에 부모들은 아이에게 경쟁력이라는 무기를 주고 싶어 한다. 공교육은 모두 같은 조건이니 교육에 있어서의 경쟁력은 곧 사교육을 뜻한다. 그래서 이 책은 사교육에 있어서 대한민국 최고라고 자부하는 강남 엄마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에는 ‘말로만 듣던 강남, 다양한 스펙의 함정, 정보에 속고 돈에 울고 그리고 사교육의 악어들 등의 문제제기와 저자의 팁인 강남으로 이사 가지 않아도 공부 잘할 수 있는 비법, 돈 안 들이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법 등과 부록으로 전문가의 도움 없이 전문가처럼 짜는 대입 전략, 수시 모집 전형별 특징, 대입 전문 기자가 알려 주는 수시 팁 하나, 배치표? 믿어도 되나요?, 경쟁자보다 한발 앞서는 성적 분석법, 수능 영역 조합별 상위 누적 비교와 국영수탐 기준 평균점 활용하기, 원서 쓰기의 시작, 자신을 객관적으로 알기, 희망 대학을 정하고, 정보를 수집하라 외 대입 전문 기자가 알려 주는 실전 팁’ 등을 통한 다양한 고급정보와 현장에서 쌓은 교육전문기자로서의 노하우를 제시하였다.

또한 저자는 “사교육이라고 다 나쁜 것은 아니다. 그런데 사교육의 나쁜 측면을 알아야 사교육의 좋은 측면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고, 공교육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다”며 “가면 갈수록 ‘나쁜 사교육’이 늘어나고 있어, 사교육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옥석을 가려내는 지혜가 필요하고, 그러려면 사교육 정보를 공유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넘쳐나는 사교육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사교육에 이용당하지 않고, 당당하게 사교육을 이용할 수 있는 매우 구체적인 방법을 전수했다”고 전하며, 이 책을 완독한다면 최소한 사교육에 헛돈을 쓰는 일은 없으리라 자신하며 저자는 일독을 권한다.

현재 저자인 김만식 기자는 입시 무료 컨설팅을 해주는 ‘하늘아빠 교육연구소’(skylovedu.blog.me)의 블로거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