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어린이 진로직업체험 테마파크 ‘리틀소시움’ 대구 EXCO에 착공식 개최

EBS 어린이 진로직업체험 테마파크 ‘리틀소시움’ 대구 EXCO에 착공식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7.09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어린이 진로직업체험 테마파크 ‘리틀소시움’ 대구 EXCO에 착공식 개최

EBS미디어가 7월 8일(화)에 대구광역시 EXCO 국제회의실 및 EXCO Mall에서 어린이 진로직업체험 테마파크 “리틀소시움”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권은희 국회의원(대구북구 갑), 우동기 대구시 교육감 등 지역인사와 EBS 신용섭 사장, 박종만 EXCO 대표이사, 매일신문사 여창환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본 시설에 대한 대구시 및 관계 산업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최근 직업체험테마파크가 지나치게 상업적인 목적으로 교육 본연의 역할이 축소되고 있는 것에 반하여, “EBS 리틀소시움”은 공교육과 연계하여 실질적 에듀테인먼트 테마파크로, 단순 체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진로개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진로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권은희 국회의원은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는 시설임과 동시에 대구종합유통단지를 활성화하고, 특히 대구지역 청년에게 일자리를 창출하는 상생형 시설이 되기를 바란다”며 본 시설의 유치를 축하했다.

또한 EBS 신용섭 사장은 “EBS와 EBS미디어는 더욱 다양한 고품격 콘텐츠를 제작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창출하는 미래 교육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EBS 리틀소시움 1호점을 시작으로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워줄 진로 직업 관련 콘텐츠를 지속 강화 제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 첫 삽을 뜬 “EBS리틀소시움”은 순수 국내에서 기획된 콘텐츠로, 대구 EXCO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 및 해외에 수출하는 창조경제 모델로, 오는 12월 그랜드 오픈 예정이며 연간 60만명의 입장객과 300여명의 청년고용을 일으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어린이 진로적성발굴에 기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