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이어폭스용 툴바’ 출시

네이버, ‘파이어폭스용 툴바’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1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적으로 파이어폭스(Firefox) 브라우저 이용자가 25%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아직 소수 이용자만이 사용하고 있는 파이어폭스 전용 툴바가 나와 화제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No.1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는 툴팁사전, 오픈검색창 등 모든 기능을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파이어폭스용 툴바 1.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파이어폭스용 툴바 1.0’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이용자라면 누구나 네이버 툴바 홈페이지 (http://toolbar.naver.com/install/index.nhn?menuId=2)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쓸 수 있다.

새 툴바는 오픈검색창을 적용해 네이버 뿐만 아니라 다음, 네이트, 야후, 파란, 빙 등 다양한 검색엔진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더욱 강력해진 툴팁사전을 통해 사전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도 단어 위에 마우스만 올리면 영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한자의 뜻풀이와 발음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툴팁사전에 최신 기술을 적용, 해당 언어가 어떤 나라의 언어인지 마우스오버만으로 자동으로 판별가능하도록 했으며 발음까지 직접 들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화면캡쳐, 마우스 제스처, 단축주소, 무료백신 등 모든 기능을 익스플로러용 버전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어 파이어폭스 이용자들의 검색 이용이 더욱 쉽고 편리해질 전망이다.

NHN 이현규 선행프로젝트그룹장은 “전세계적으로 브라우저 경쟁이 심화되면서 국내에도 다양한 브라우저를쓰는 얼리아답터들이 늘고 있다”며 “네이버는 소수의 이용자도 인터넷을 더욱 쉽고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하는 부가기능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인터넷 사용자 확대와 웹표준화 지원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파이어폭스 이용자들이 주소창에서 바로 네이버 검색을 이용할 수 있고, 메일· 카페· 블로그, 지식iN 등 주요 서비스의 바로가기를 지원하는 ‘네이버 파이이폭스 익스텐션(http://t.lab.naver.com/firefox)’을 선보이는 등 소수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