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대 예정 군장병 취업 지원

경기도, 제대 예정 군장병 취업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6.10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제대 예정 군장병의 취업을 지원한다.

도는 6월부터 도내 군부대를 방문해 취업특강을 실시하는 한편 제대 예정 군인을 위한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성, 용인, 고양 등 도내 군부대를 직접 방문해 6월에 진행하는 취업특강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은 고용시장 및 채용 동향, 자신에게 맞는 진로탐색, 구직활동 요령 등 제대를 앞둔 병사에게 필요한 정보를 안내한다.

경기도는 부대 내 전역예정 장병들의 취업지원의 일환으로 6월 13일에는 파주 일자리센터와 공동으로 ‘제대군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구인·구직 간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맞춤형 알선을 실시하고, 사전 병영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성공 전략, 중소기업인식 개선, 면접요령 등을 전수하는 등 양질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총 4기수에 걸쳐 군복무 5년 이상 경력 군인 170명을 대상으로 제대군인 취업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제대군인 취업지원 사업은 2010년부터 국토 방위에 헌신한 제대군인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밀착상담과 현장 방문 실무교육 등 취업 후 직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참여자는 지속적인 취업알선과 사후관리를 받는다.

박상목 경기일자리센터장은 찾아가는 취업지원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실질적 지원이 필요한 때임을 강조하며 향후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