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도 스마트 관광 UCC 공모전’ 개최

강원도, ‘강원도 스마트 관광 UCC 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28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강원도 스마트 관광 UCC 공모전’ 개최

전 세계 주요 기업체 홍보/마케팅 부서 담당자를 비롯해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전문가들이 하나같이 ‘동영상’의 중요성에 대해 입을 모으고 있다. 국내의 경우도 근래 가수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유튜브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열풍이 불었었다.

특히 LTE 등 초고속 무선통신 인프라가 구축되고 SNS 등 글로벌 소통확산 플랫폼이 일상화되면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가진 동영상이 끊김없이 재생, 유통될 수 있다는 점과 스마트폰 등 스마트 디바이스가 대대적으로 보급됨으로써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한 동력원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최근 기업들은 물론이고 정부기관, 지자체 등을 비롯한 공공부문에서도 동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하면서 ‘스마트’한 디바이스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 콘텐츠 확보 아이디어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관광 부문에서 그 중요성은 상당하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있으며 풍부한 관광 콘텐츠 자원을 가지고 있는 강원도의 경우 강원도를 다녀왔던 다양한 추억 사진, 영상은 물론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로 간편하게 찍은 사진, 영상 등을 활용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강원도 스마트 UCC 공모전’을 진행하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강원도를 주제/배경으로 한 다양한 추억을 디지털 기술과 도구들을 활용해 다양한 스토리와 사연을 담은 영상들이 접수되고 있다.

또한 UCC 제작 시 배경음악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강원도 관광홍보대사인 K-POP 보이그룹 ‘에이프린스’ 측에서 ‘로맨틱 강원도’ 곡에 대한 음원을 전격 무상으로 제공해주기도 하였다. 경품도 푸짐하다. 최고급형 슬림 노트북을 비롯해 아이패드 미니 에어 등이 당선작 응모자에게 수여된다.

단, 공모전 마감을 앞두고 막판에 많은 작품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점과 공모전 시작시점에 발생했던 세월호 참사사고로 인한 전 국민 애도기간의 영향 등을 감안하여 당초 5월 31일이었던 작품접수 마감일을 6월 8일(일) 자정으로 연기하기로 했다.

이번 스마트 UCC 공모전은 강원도에서 주최하고 강원도관광협회와 오컴즈에서 주관하고 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bitly.com/gw-ucc)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