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4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뽀꼬 아 뽀꼬’ 참가자 모집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4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뽀꼬 아 뽀꼬’ 참가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4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뽀꼬 아 뽀꼬’ 참가자 모집

음악에 재능이 있는 장애청소년의 역량강화를 위해 개최하는 2014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뽀꼬 아 뽀꼬’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뽀꼬 아 뽀꼬’ 캠프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국립특수교육원 그리고 삼성화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으며, 특수교사로 구성된 특수학교여가활동연구회에서 주관하고 있다.

7월 30일(수)부터 8월 1일(금)까지 2박3일간 삼성화재유성연수원(대전시 유성구)에서 음악에 재능이 있는 전국의 중, 고등학교 재학 중인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각 분야 음악전문가들과 함께 레슨 및 연주회 등을 통해, 음악적 경험을 넓혀 실기능력을 배양시키고 다양한 상설과정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보호자가 함께 정보도 나누고 진로에 대해 함께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캠프 참가 대상은 중, 고교 특수교육 대상자 및 장애를 가진 중, 고교 재학생 50명으로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성악, 피아노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은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캠프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9일(월)부터 6월 18일(수)까지 참가신청서(소정양식), 참가학생 동의서(소정양식), 특수교육대상증명서 사본(장애인수첩, 복지카드, 특수교육대상증명서 중1부), 심사 동영상을 E-mail(cfpd@chol.com)로 접수하면 된다. 단 심사동영상은 자유곡을 선정하여 100MB 미만의 용량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양식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www.wefirst.or.kr)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참가자 선정 발표는 오는 6월 30일(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캠프에 선정된 학생은 소속 학교로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참가 공문을 보내며, 2박3일간의 캠프비용은 삼성화재에서 부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