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서관, 일러스트 작가 정소현 개인展 등 다양한 전시 볼 수 있어

영종도서관, 일러스트 작가 정소현 개인展 등 다양한 전시 볼 수 있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30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도서관,
일러스트 작가 정소현 개인展 등 다양한 전시 볼 수 있어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영종도서관은 5월부터 6월까지 일러스트 작가 정소현 개인展, 가정의 달 테마 도서전, 권정생 작가 원화전 등 다채로운 전시를 선보인다.

영종도서관 로비에서는 ‘레오의 특별한 꿈’의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정소현의 개인展 “우리들의 아주 특별한 꿈”이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는 그림책 ‘레오의 특별한 꿈’의 일러스트를 포함하여 총 25점의 원화가 걸릴 예정이다. ‘희망’과 ‘꿈’이라는 테마를 다양한 색채와 따뜻한 감성으로 표현하고 있는 정소현 작가의 일러스트를 통해 초현실적 판타지를 경험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3층 어문학실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나의 사랑, 나의 가족’ 테마도서전이 열린다. 가족의 의미, 가족은 나의 힘, 부모님의 사랑을 주제로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는 도서 총15권을 선정하여 전시한다. 전시도서는 대출도 가능하며 더불어 테마도서전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전시기간 중 ‘가족’으로 2행시를 작성하여 3층 어문학실에 비치된 응모함에 응모하면 우수작 5작품을 선정(7월 2일)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1층 어린이실에서는 권정생 추모 7주기를 맞이하여 “5월, 권정생의 달” 전시가 5월 15일~31일까지 진행된다. 권정생 작가의 ‘엄마 까투리’ 원화 20점과 함께 권정생 작가의 삶과 문학을 담은 특별한 그림책 <강아지 똥> 등 10권의 도서도 볼 수 있다. 또한 클레이를 활용한 꽃거울, 책갈피 만들기 체험행사 ‘강아지랑 똥이랑’이 5월 18일 오후3시에 있다.(선착순 접수)

영종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찾은 시민이면 누구나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를 통해 도서관이 모두에게 열려있는 문화공간으로써 더욱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전시와 행사는 모두 무료로 진행하며, 영종도서관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www.ylib.or.kr) 또는 전화문의(032-745-6021, 032-745-6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