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중소기업을 위한 IFRS 연결시스템 출시

코오롱베니트, 중소기업을 위한 IFRS 연결시스템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0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 www.kolonbenit.com)가 높은 비용으로 인해 IFRS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IFRS 연결공시 솔루션 <베니트시그마 2.0 Light>를 출시했다.

이번에 발표된 <베니트시그마 2.0 Light>는 중소기업의 재무환경에 꼭 필요한 기능이 탑재된 맞춤형 IFRS 연결공시 솔루션으로, 솔루션 도입에 필요한 H/W, O/S, DBMS 등을 통합패키지로 구성해 기존 솔루션 대비 저렴한 금액으로 제공된다.

베니트시그마 2.0 Light는 코오롱베니트가 언스트앤영 한영회계법인의 감수를 받아 개발한 IFRS 연결공시 솔루션으로서, 중소기업의 IFRS 시스템 도입 실사례 분석을 통해 최적의 연결공시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이를 중심으로 제품기능을 구성하여 중소기업의 업무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코오롱베니트의 IT Business Network을 활용해 베니트시그마 2.0 Light가 설치될 H/W와 O/S, DBMS 등을 통합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고객사에서 베니트시그마 2.0 Light를 설치 후 시스템에 K-IFRS 회계데이터를 입력하면, 연결공시 업무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IFRS 연결공시 시스템 도입에 따른 기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베니트시그마 2.0 Light 개발을 감수한 언스트앤영 한영회계법인의 김형우 상무는 “베니트시그마 2.0 Light를 통해 중소기업의 IFRS 시스템 도입부담이 줄어들고, IFRS의 조기정착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고, 코오롱베니트 ERP본부 최형묵 상무는 “중소기업의 IFRS 조기도입 및 이를 통한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코오롱베니트의 IT기술과 Business Network를 아낌 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