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기아런처 2.0’ 출시

기아차, ‘기아런처 2.0’ 출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4.02.26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는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 스마트폰 배경화면, 잠금화면 등을 더욱 멋스럽게 꾸밀 수 있도록 해 주는 ‘기아런처 2.0’을 새롭게 출시했다.

런처란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 스마트폰 배경화면, 잠금화면, 버튼 아이콘 등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도구모음으로, 기아차는 지난 2012년 개별 기업 최초로 기아차 브랜드를 활용해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도록 한 ‘기아런처’를 선보인 바 있다.

기존에 출시됐던 프로그램을 발전시킨 ‘기아런처 2.0’은 ▲한층 풍부해진 화면 및 테마로 구성된 폰 꾸미기 기능 ▲주유소 찾기 등 운전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기아차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한 곳에 모은 즐겨찾기 등을 갖춰,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간편하고 손쉽게 기아런처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폰 꾸미기 기능의 경우 기아차 차량과 전조등 불빛, 기어장치 등 차량 관련 이미지를 모티브로, ▲배경 및 아이콘 모양을 담은 총 12종의 배경화면 ▲화면잠금을 풀지 않고도 사진 촬영, 문자 전송, 음악 청취 등이 가능한 3종의 잠금화면 ▲시계, 날씨, 배터리 잔량 등을 조정할 수 있는 4종의 위젯화면 중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게 했다.

특히 위의 기능들을 사용자 선택에 따라 별도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해, 모든 기능을 일괄 설치해야 했던 기존 프로그램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기아런처 2.0에는 ▲주변 주유소 및 맛집 찾기 ▲주차위치 찾기 등 스마트폰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며, ▲원터치 고객센터 콜서비스를 통해 운전자가 어떤 상황에서도 차량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자동차 회사의 특성을 살린 특화된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기아런처 2.0은 기아차가 제공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별도의 검색 없이 한 곳에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기아차 브랜드를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런처 2.0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기아차의 대표적인 디지털 마케팅”이라면서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꾸미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기아차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어, 영어의 2개 언어로 제공되는 기아런처 2.0은 26일(수)부터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고객들이 보다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자동차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츠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휴대폰 속 사진을 모아 다양한 효과, 음악과 함께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 ‘기아모션’이 ‘2013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최고대상을, ▲‘프라이드 앱’이 ‘2012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