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네이트 Q&A에 ‘의사답변 서비스’ 런칭

SK컴즈, 네이트 Q&A에 ‘의사답변 서비스’ 런칭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0.2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포털 사이트에서 신뢰 높은 의학 정보 검색은 물론 의학 전문가와의 실시간 상담도 가능해진다.

검색포털 네이트(www.nate.com)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Q&A 서비스에 ‘의사답변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의사답변 서비스는 네이트의 지식서비스 ‘Q&A’에서 제공하는 전문 상담 서비스의 일종으로, 사용자들이 네이트 오픈 Q&A에 질문을 올리면 의학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질문 확인 후 답변을 제공하는 형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효과적인 의사답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의학정보 전문사이트 ‘MK헬스’와 제휴를 체결했으며, 서비스에 참여할 전문가도 적극 모집했다. 네이트 의사답변 서비스에는 런칭부터 총 150여 명의 현직 의사, 교수 등이 함께 한다.

네이트 의사답변 서비스에서 전문가 상담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 정보 컨텐츠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혼동되던 의학 상식에 대한 사실 확인과 각종 질병 예방, 건강 관리 등에 의사답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SK컴즈 검색 전략팀의 변기수 팀장은 “네이트 Q&A는 기존 지식 서비스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개선시키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의학 분야의 경우 정확하고 빠른 정보가 더욱 중요하기에 전문 의료단과 함께하는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의사답변 서비스의 혜택의 폭을 넓혀, 전문 병원과의 연계를 통한 무료 치료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