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도시민유치 팜파티’ 개최

영광군, ‘도시민유치 팜파티’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21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도시민유치 팜파티’ 개최

귀농인 유치에 적극적인 영광군이 지난 18일 ‘도시민유치를 위한 팜파티’를 개최, 귀농 농가와 도시민간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영광군 도시민유치 팜파티는 영광군 대마면에 위치한 귀농인 전통장류체험농가 ‘옥두농장’에서 진행됐으며, 영광군에 정착한 귀농인들의 귀농 경험담을 공유하고,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반적인 어려움과 고충을 나눠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전통장류 체험과 한마당 음악회를 포함한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됐다.

또한 팜파티 참가자 30명은 서리태 털기 등의 농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영광군 귀농인협회 소속 농가들이 준비한 곶감 및 장류 등의 우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으며,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은 농가와 소비자의 상생 모습이 그려졌다.

영광군 도시민유치 팜파티 참가자 임윤미 씨는 “어머니와 함께 고향인 영광군으로 귀농을 준비하던 중 참가하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접하기 힘든 귀농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생활상과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 좋았고, 농촌에서의 파티라는 것이 흥미로워 같이 참가한 가족들을 설득하는데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귀농 준비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완화시키고, 귀농·귀촌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영광군에서 지속적으로 귀농·귀촌 준비 지원책을 제공하고, 관련 행사를 개최하니 영광군으로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광군은 도시민유치를 위해 2014년에도 4회의 귀농귀촌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며, 귀농귀촌 준비단계에 있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귀농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