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Q 시리즈 Pro’ SSD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대 판매 육박

도시바, ‘Q 시리즈 Pro’ SSD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대 판매 육박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4.01.2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 ‘Q 시리즈 Pro’ SSD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대 판매 육박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코리아(이하 도시바)는 지난달 선보인 소비자용 SSD ‘TOSHIBA Q series Pro(이하, 도시바 Q 시리즈 Pro)’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대 판매를 눈 앞에 두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1세대 Q 시리즈 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도시바 Q 시리즈 Pro는 기존 ‘Q 시리즈’를 기반으로 성능 및 저전력을 강화한 제품으로 자사(Toshiba) 19nm MLC 토글(Toggle) NAND 플래시를 탑재 128GB, 256GB, 512GB의 세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모든 용량에서 동일한 초당 554 MB/s의 연속읽기 속도와 초당 512 MB/s의 연속쓰기 속도를 구현해 더욱 원활한 멀티태스킹 작업이 가능해졌다.

또한, 노트북 사용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요구되어온 기존 9.5mm 두께에서 7mm 슬림 디자인을 적용하여, 일반 PC뿐만 아니라 울트라북, 탭북, 노트북 등 다양한 시스템에서 폭넓은 호환성을 확보했으며, 4K랜덤 최대읽기 속도 90,000 IOPS로 종전 제품에 비해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도시바 관계자는 “도시바 SSD는 자체 기술이 집약된 고성능, 데이터 안정성, 합리적인 가격 등 여러 측면에서 성공의 키워드를 충족하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는 TLC(Triple-Level-Cell) 제품 및 익스트림 제품 등 SSD 라인업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주도권을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피해 사례가 속속들이 제시되는 병행수입 제품(그레이)에 대한 강력한 대응도 준비중에 있다. 병행수입 제품은 환율·관세 등을 통해 시중가격대비 5~10%의 저렴하지만, 도시바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으며, 정상적인 사후관리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가 없는 소비자들이 불이익을 입게 되면 정작 도시바 브랜드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고려해 본사 차원에서의 캠페인을 꾸준히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도 현재 도시바 Q 시리즈 Pro는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기아자동차 레이(RAY) 차량을 비롯해 iPad Air, 도시바 외장하드,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는 2014년 2월 9일까지 진행되며,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anvio.co.kr) 또는 구입 시 제공되는 행사용 쿠폰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