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선정 12월 둘째주 놀토프로그램 10선

서울시 선정 12월 둘째주 놀토프로그램 10선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12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12월 둘째주에 지역 내 청소년시설, 유관기관 등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토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14일, ‘부모교육 공개특강 - 자녀와 함께 보드게임으로 소통하기’를 준비했다. 활동내용으로는 보드게임으로 서로 소통하기, 심리보드게임으로 서로의 생각 알기 등이다. 대상은 부모와 자녀(5~10가족)로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특강 강사는 이명숙 외 1명(보드게임 전문 교육센터 원장/보드게임치료사) 이다. 무료특강이기 때문에 사전 연락없이 교육을 취소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2226-3611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에서는 14일, ‘직업탐방 : 나의 꿈 나의 미래를 찾아서’를 준비했다.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우는 동기를 부여하고 직업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활동 내용은 ‘미술관 속 직업’(큐레이터, 작품복원가, 건축가), ‘수의사가 되려면’ 이다. 박정은(환기미술관 큐레이터), 이학범(수의사 신문 데일리벳 대표) 강사가 강의를 맡았다.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731-237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용산소방서에서는 14일, ‘나도 소방관’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심폐소생술과 화재진압 체험을 할 수 있다. 교육 내용으로는 화재진압 체험-복장과 장비 갖추고 방수하기/구조체험-구조대 장비를 이해하고 매듭법 배우기/심폐소생술 배우기/소방차의 종류 설명 듣고 이해하기 등이다. 대상은 청소년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794-3119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서대문청소년수련관에서는 14일, ‘말랑말랑 교과서놀이터-박물관 견학’을 준비했다. 한국의 생태계와 자원을 담은 박물관 견학 및 미션 활동을 함으로써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생태계의 유기성을 깨닫게 된다. 활동 내용으로는 한반도 생물의 다양성관, 생태계 디오라마관, 생물자원관 관람 및 미션활동(런닝맨) 등이다.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6학년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활동 장소는 인천 국립생물자원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334-0080(내선 306)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마천청소년수련관에서는 14일, ‘케익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전 자신의 케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활동 내용은 케익 만들기 및 꾸미기이다. 대상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이며, 활동비는 20,000원이다. 활동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443-0100(내선 0번)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은평청소년수련관에서는 14일, ‘발명가 특강&과학체험’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은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창작활동, 상상력증진, 창조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내용은 ‘발명가 특강’(지금은 학생 발명가 시대), ‘한바탕 과학 체험 놀이터’ 등이다. 대상은 청소년 및 학부모( 유아, 아동 포함),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70-7113-4976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세상을 품는 아이에서는 14일, ‘여주 청소년 자원봉사 여행’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은 장애인 일상생활 보조활동을 통해 그들의 삶을 이해하고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상은 중·고등학생이며 장소는 여주라파엘의 집, 세종대왕릉이다. 참가비는 1인 50,000원(전세버스비, 여행자보험, 식비, 해설, 입장료, 체험, 진행비 포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642-6642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영등포평생학습관에서는 14일,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기행’을 준비했다.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을 방문하여 근·현대사 역사관을 정립하고 대한민국 역사에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해설은 정종숙 역사 강사가 진행한다. 대상은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로 이루어진 가족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행 장소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6712-7534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동대문청소년수련관에서는 14일, ‘직업체험 삶의 현장, 토피어리 디자이너 삶’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 개인의 잠재적 능력 계발과 자연학습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내용으로는 토피어리 디자이너 직업 이해 강의, 크리스마스 루돌프 토피어리 만들기 등이다. 대상은 초등학생이며, 참가비는 10,000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3295-1479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올림픽유스호스텔에서는 14일, ‘기자 직업체험-도전! 올림픽 뉴스메이커’를 준비했다. 매달리스트와 만나 인터뷰도 하고 올림픽을 주제로 한 기사 만들기로 기자의 직업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기자와의 만남, 올림픽의 이해와 퀴즈, 올림픽 문화권 내 주요 문화시설 취재, 메달리스트와의 인터뷰, 올림픽을 주제로 한 기사 만들기 등이다. 대상은 고등학생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410-2182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12월 서울시가 선정한 다양한 놀토 프로그램 정보는 놀토 종합안내 홈페이지인 유스내비(www.youthnavi.net)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말활동팀(02-849-0175)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