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겨울방학 STEAM과학캠프’ 개최

국립중앙과학관 ‘겨울방학 STEAM과학캠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09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신나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과학 기술 지식에 상상력, 예술적 감성 등을 융합한 2014년 겨울방학 STEAM과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융합인재교육(STEAM)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trs, Mathematics의 앞 글자를 합친 단어로 수학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과학과 기술적인 내용을 공학적으로 표현하면서 감성이 포함된 것으로 종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말한다.

겨울방학STEAM과학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2박3일간 전시관체험, 사이언스 프로젝트, 레크리에이션 등의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사이언스 프로젝트에는 각 기수별로 태양광자동자 릴레이, 사이언스타운의 멋쟁이 촌장되기, 플레밍의 왼손법칙과 호모폴라전동기 등의 총 12개의 프로젝트와 사이언스 골든벨, 마술사와 함께하는 과학이야기, 페스티벌 등의 총 4개의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진행된다.

2014년 겨울방학 STEAM과학캠프는 오는 2014.1.9.(목)~11(토), 1.13(월)~15(수), 1.16(목)~18(토), 1.20(월)~22(수)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초등 3학년부터 중등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캠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2-601-7945)로 하면 된다.

국립중앙과학관 최종배 관장은 “이번 캠프는 창의체험교육의 대표기관으로 STEAM교재 개발 및 보급을 3년간 계속적으로 진행해 온 노하우가 포함된 캠프가 될 것”이라며 “창의적 문제해결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발산적 사고력, 탐구력, 협동심, 배려심, 도전의식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